기사상세페이지
법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장철수 ․ 박성관)는 지난 21일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2023년 제1분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2022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적 보고와 2023년 운영계획, 자체특화사업 심의, 주요 복지연계사업 안내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과 자체 특화사업인 “어르신 털 고무신 꾸미기 체험사업”, 나눔냉장고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장철수 법성면장은 “작년에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65가구를 통합사례관리 대상자로 새로 발굴하여 지원하였고, 취약계층 23가구의 주거환경을 개선해 드렸다”라며, “올해도 어려운 이웃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위원님들께서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4기 법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및 긴급복지 대상자를 발굴하고, 민관협력을 통해 지역 내 주민들이 참여하여 대상자들에게 지역자원 연계 및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무안군 수해 현장에 자원봉사자 지원
- 2“햇빛과 바람을 가르며 달리는 제1회 영광 광풍 마라톤 대회 개최”
- 3영광군, 상가 반복 침수지역 피해방지 대책 주민설명회 개최
- 4영광군, 인구 5만 3천 명 돌파, 1년 새 1,693명 증가
- 5법성면, ‘경로당 온기 가득 건강 나눔 행사’ 운영
- 6영광군새마을회, 가마미해수욕장에 '피서지 문고' 열어...'책과 함께하는 특별한 여름 선물'
- 72025년 환경업무종사자 기간제근로자 채용 계획
- 82025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요원(조사원) 모집공고
- 9염산면 청년회, 여름방학 맞이 ‘어린이 물놀이 캠프’ 개최
- 10영광함평신협, ‘어부바멘토링’ 통해 지역 아동 대상 금융 체험 프로그램 진행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