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진로체험지원센터, 진로지원 프로그램 '이모티콘 디자인 교육' 진행
기사입력 2025.04.01 11:47 | 조회수 60영광진로체험지원센터(청소년자람터오늘 이사장 김경선)은 지난 3월 28일부터 중학생 대상 진로 프로그램으로 <이모티콘 디자인 교육>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디지털 드로잉 앱 ‘프로크리에이트(Procreate)’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직접 이모티콘을 기획하고 디자인하는 체험형 진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참가 학생들은 웹디자인의 기초 이론부터 감정 표현 캐릭터 제작, 나만의 캐릭터 구상까지 단계적인 실습으로 디지털 디자인 분야의 기초 역량을 키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지난 3월 28일 첫 회기에 참여한 대마중학교 재학생들은 “평소 그림 그리는 걸 좋아했는데, 아이패드로 직접 이모티콘을 만들고 색칠하니까 훨씬 재미있고 진짜 디자이너가 된 기분이었다”, “디자인 분야가 내 진로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참가 청소년은 “컴퓨터 안에서만 보던 3D 모델이 내가 디자인한 그대로 출력되는 것을 보니 매우 신기했다. 이를 응용해서 다른 물건들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영광진로체험지원센터 김경선 이사장은 “이번 이모티콘 디자인 교육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창의력과 표현력을 디지털 도구를 통해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미래산업과 진로를 체험하며 자기주도적으로 꿈을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광진로체험지원센터는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과 역량 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061) 353-618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검찰, 장세일 영광군수 ‘재산신고 누락’ 무혐의 처분
- 2“청년들도 외친다”…‘윤 대통령 탄핵 촉구’ 시위 나선 영광군 20·30 청년들
- 3굴비골농협 지자체 협력사업 밭 토양개량제 지원 확정
- 4영광군,‘2025년 전남(농촌)에서 살아보기’참가자 모집
- 5영광군, 힐링승마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6군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군서면 어르신과 함께하는 「동행, 행복나들이」 실시
- 7윤석열 탄핵심판, “8대 0 파면은 주권자의 명령”
- 8묘량면, 「정성 가득 건강 두 배 반찬 꾸러미 지원」특화 사업 첫 걸음
- 9영광군,‘소나무 지키기 총력전’군수 직접 방제 현장 진두지휘
- 10영광군, 불만 및 특이민원 응대 민원담당자 교육 실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