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 청년발전 지원조례에 이어 청년기금, 청년발전5개년 기본계획 등 발빠른 포석
![]() |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최근 우리사회에서 가장 심각한 사회·경제적 현안으로 대두된 청년실업과 주거난, 생활불안정 등의 청년문제에 대해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제도적 지원을 위한청년발전5개년 기본계획수립에 착수하여 건전한 청년리더 육성의 선제적 공략에 나섰다.
군에서는 청년정책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추진을 위해 현재 청년발전5개년 기본계획 수립에 들어가 내년 1월중 공표를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
청년발전5개년 기본계획에는 맞춤형일자리 및 청년고용확대, 창의적 인재양성, 다양한 청년문화 정착, 청년이 행복한 복지실현 등 기본적인 추진전략과 청년발전기금의 조성 및 운용계획이 들어있다.
군 관계자는 청년발전 지원을 위한 세부적인 계획과 함께 청년발전기금도 100억원 조성계획을 목표로 진행중이며, 이러한 청년기금과 청년지원 정책이 마련되면 창업지원 등 전략적인 청년관련 인프라 구축에 있어 다른 지자체보다 앞서 갈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중장기적인 청년정책이 수립되면 영광군에 거주·생활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보다 많은 일자리와 권익증진을 통해 양질의 정주여건을 보장함으로써, 인구정책의 핵심인 임신, 출산, 육아와 이어지는 인구늘리기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서해안고속도로 불갑산 하이패스IC 개통
- 2법성포청년회, ‘효도위안잔치’ 20회 맞아
- 3영광 불갑산 하이패스IC(서울) 개통
- 4영광 출신 김선우, GTR 연예인 파크골프단 상임고문 맡아
- 5영광군, 대선 투표율 제고 ‘총력’...“한 표가 지역의 미래 바꾼다”
- 6영광군 백수읍 이장단-광산구 하남동 통장단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업무 협약
- 7염산면, 복숭아 수확철 맞아 농가 일손돕기 나서
- 81호 청년명예 ‘부군수’는 누가?…영광군, 모집 ‘임박’
- 9염산면, ‘온기 나눔’과 함께 시원한 여름 선물 전달
- 10대마면 종돈개량사업소 임직원, 고향사랑기부금 270만 원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