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발맞춰 그 기본이 되는 토양검정을 영농 전에 실시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토양검정은 불필요한 비료 시비를 줄이고 작물의 균형 있는 생육과 고품질 친환경 농산물 생산을 가능하게 한다. 토양검정 항목은 산도(pH), 유기물, 인산, 칼슘, 칼륨, 마그네슘, 전기전도도(EC), 규산 등 작물 생육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요소의 함량을 검정 후 비료 사용 처방서를 무료로 발급해 주고 있다.
토양 시료 채취요령은 검정할 필지의 표면을 살짝 걷어내고 수직으로 15~20cm 깊이로 여러 지점을 채취하여 잘 혼합하여 건조 후 500g의 토양을 시료 봉투에 담고 시료 봉투에 농가명, 주소, 지번, 면적과 재배작물, 검정목적 등을 유성펜으로 기재하여 농업기술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영농 시작 직전 4~5월에는 검정 의뢰가 많아 처방서 발급까지 많은 기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되도록 3월 말까지 검정 의뢰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료봉투는 농업기술센터와 읍면농업인상담소에서 직접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350-4844)로 문의하면 된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출신 조성권 축구 국가대표, 영광방문 U-12 후배 선수들 격려
- 2강 군수 항소심 “상대후보 측에 5억 약속받고 고발했다” 증언 나와
- 3‘영광이 낳은 정치 거물’ 이낙연 전 총리 영광 방문
- 4국내 최장수 민속축제 ‘한국민속예술제’ 개최 전부터 ‘시끌’, 왜?
- 5[영광 체육인 릴레이 인터뷰①] 영광야구소프트볼 정철원 회장
- 62023-2024절기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지원사업 위탁의료기관 공고
- 7영광군-서대문구, 상생협력 자매결연 협약
- 8제23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 9영광교육지원청, 청년교사 소통·공감의 장 마련
- 10해양수산부 주관 해양쓰레기 저감 우수사례 경진대회 '전국 시군구 단위 최우수 기관' 선정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