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예방접종과 개인위생수칙 준수」당부

기사입력 2018.01.18 17:15 | 조회수 1,091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A형과 B형 동시유행 -
    1989_2945_1654.jpg

    영광군이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A형과 B형 동시 유행으로 환자수가 증가함에 따라 유행 확산 차단을 위해 예방접종과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영유아와 65세 이상 노인, 임신부 등 고위험군은 폐렴 등의 합병증 및 기존에 앓고 있는 질환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인플루엔자 의심 증상 시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신속한 진료와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경우 지금이라도 예방접종을 받아야 한다.

    인플루엔자는 흔히 독감으로도 불리며 갑작스러운 38도 이상의 고열과 함께 전신근육통, 두통, 인후통, 기침 등의 호흡기 증상이 나타나고 어린이의 경우에는 성인과 달리 오심, 구토 및 설사 등이 동반될 수 있다.

    특히 인플루엔자 감염 고위험군 및 보육시설 등에서는 예방 및 환자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영유아 및 학생이 인플루엔자에 감염되었다면 집단 내 유행을 차단하기 위해 인플루엔자 증상 발생일로부터 5일 경과 한 다음 해열제 없이 체온을 회복한 후 48시간까지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및 학원에 등원⋅등교를 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하여 예방접종을 하고 올바른 손씻기와 기침예절 지키기, 손으로 직접 눈⋅코⋅입 만지지 않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 할 것을 당부했다.

    1989_2946_1710.png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