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살기 좋은 공동주택 주거환경 조성”을 위한 공동주택관리 관계자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18.02.28 17:26 | 조회수 246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4.영광군 “살기 좋은 공동주택 주거환경 조성”을 위한 공동주택관리 관계자 간담회 개최-2.jpg

    영광군은 지난 2월 26일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지역 내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회장 및 관리사무소장들과 “공동주택관리 관계자”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그동안 교류의 기회가 부족한 공동주택 관리주체와 기관의 소통의 장을 통하여 원활한 공동주택 관리를 도모하고 특히, 올해부터 소규모공동주택으로 확대 추진되는 공동주택 지원사업 안내 및 2008년부터 10년 동안 집행하면서 발생한 아쉬운 점과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공동주택 관계자들은 “바쁜 일정에도 소통의 기회를 마련해 준 담당부서에 감사하며, 우리군은 타군에 비하여 공동주택 주거 비율이 높으므로 지금보다 더 다양한 지원 방법 마련과 금액의 확대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에, 군 관계자는 “우리군 총 111개의 공동주택 단지 중 준공 후 10년이 지난 지원대상단지가 51개소이며, 올해부터는 세대수에 관계없이 지원 신청이 가능하므로 소규모 공동주택의 적극적인 참여로 보다 많은 단지를 지원하여 살기 좋은 주거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아울러, 작년부터 추진 중인 공동주택 무인택배함설치지원 및 공동주택 지원사업 지원금 증진을 위해 추후 예산 편성 시 반영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