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찰보리문화축제 준비 한창

기사입력 2018.04.26 18:25 | 조회수 1,304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가보리! 해보리! 먹어보리!

    2.영광찰보리문화축제 준비 한창.jpg

    영광 군남면(면장 김영종)은 오는 5월 5일 ∼ 6일, 2일간 군남면 지내들 옹기·돌탑공원에서 열릴 영광찰보리문화축제 준비가 한창이다.

    영광찰보리문화축제 추진위원회는 청소년들의 예술적 감수성을 계발하고, 학생들의 특기와 창의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우리 고유문화를 제대로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해주고 문예 선진화를 이끌 우수한 청소년을 발굴하기 위해 전남도내 유아 및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백일장 및 사생대회를 5월 4일 금요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학교 또는 어린이집(유치원) 단위로 받으며, 참가 신청서를 오는 4월 30일까지 영광찰보리문화축제위원회로 우편 또는 E-mail(misa4960@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또한 입상한 학생들에게는 전라남도교육감상 등 총 44개의 상장 및 상품이 주어지며, 참석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사은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올해로 제7회를 맞는 영광찰보리문화축제는 보리비빔밥 퍼포먼스 등 개막행사 8종목, 어린이 트로트 가요제, 전국 팔도 품바 경연 대회 등 문화행사 15종목, 보리 재료 생활음식 전시관 운영 등 전시행사 5종목, 찰보리밭 동물농장, 찰보리밭 장어 잡기 등 18종목 등 모두 50종목의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되어 색다른 추억과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광찰보리문화축제추진위원회 (061-350-5951)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