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 주5일 건강걷기 실천으로 9988~~ 하여 보세 -
- 주5일 건강걷기 실천으로 9988~~ 하여 보세 -
영광군은 걷기 운동 실천으로 군민의 건강수명을 향상하고자 지난 9월 5일 물무산 행복 숲『1530 노르딕 건강걷기』사업 설명회를 시작으로 11월 15일까지 27회에 걸쳐 노르딕을 이용한 1530 건강걷기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영광군에서는 명품산 물무산 행복 숲에서 노르딕을 이용한 바른 자세 걷기를 배워 규칙적인 걷기를 실천하여 지역 주민의 건강수명 연장을 도모하고 걷기 실천율을 향상시키고자 이번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노르딕 워킹은 양손으로 스틱을 잡고 바르게 걷는 것으로 몸 근육의 90%를 사용하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가 일반 걷기보다 2배 많고 상·하체 전신운동과 허리 근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척추의 유연성을 길러주어 자세교정에 도움이 되며 요통 방지의 최고의 운동으로 많이 걷지 않는 현대인들에게 좋은 운동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회원들은 행복 숲 편백나무에서 뿜어주는 피톤치드, 상쾌하고 시원한 공기와 함께 시작하는 “행복 숲 이야기, 건강한 몸, 행복한 마음, 즐거운 운동” 으로 건강한 몸으로 변화되길 기대하면서 남은 기간 열심히 건강걷기를 실천하겠다는 다짐을 하였다.
영광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걷기 운동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노르딕을 이용한 1530 건강걷기 운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농협, 조합원 대상 고추 선진지 견학 실시…“태양초 명성 회복 발판 마련”
- 2군남면, 익명의 기부자 저소득 취약계층 위해 100만 원 성금 전달
- 3“하나 된 영광군민”…제49회 영광군민의 날 성황리 마무리
- 4불갑면, 노인일자리사업 9월부터 재개
- 5영광읍, 2025년 하반기 노인일자리지원사업 안전교육 실시
- 6A정당 ‘셀프 후보’ 여론조사에 주민들 갸우뚱
- 7법성면,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 위한 현장 안전교육 실시
- 8군남면, 저소득 취약계층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 9영광FC U-18, 제53회 전남 교육감기 축구대회 우승…7년 만에 왕좌 탈환
- 10영광군, ‘희망의 씨앗’ 캠페인 통해 생명나눔 문화 확산 앞장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