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읍, 인구감소 극복 위해 기관·사회단체와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19.06.11 14:00 | 조회수 383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영광읍, 인구감소 극복 위해 기관·사회단체와 업무협약 체결 1.JPG

    영광읍(영광읍장 김수강)은 지난 6월 11일 영광읍사무소 회의실에서 관내 기관·사회단체 대표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구감소 극복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영광읍 ↔ 기관·사회단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인구감소 문제의 지역 공감대 형성과 인구정책 추진 등을 주 내용으로 한 이번 협약은 영광읍의 기관·사회단체가 참여하여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인구 늘리기 동참과 영광읍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뜻을 한데 모으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참여기관은 영광농협, 영광경찰서 읍내지구대, 영광중학교, 영광여자중학교, 해룡중학교, 영광초등학교, 영광중앙초등학교, 향토예비군 영광읍대를 비롯한 주요 기관과 대한노인회 영광읍분회, 주민자치위원회, 번영회, 이장단, 새마을부녀회, 자율방범대, 의용소방대, 생활개선회 등 영광읍 사회단체이다.

    협약에 따라 영광읍과 기관·사회단체는 인구 늘리기 적극 동참, 청년 지원과 결혼 친화분위기 조성, 일과 가정의 양립문화 조성, 인구문제 극복을 위한 군민 인식개선 참여, 실효성 있는 맞춤형 인구정책 발굴 추진 등을 함께 협력해 나가게 된다.

    영광읍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영광읍과 기관·사회단체가 인구문제를 함께 공유하며 한마음 한뜻으로 인구정책을 추진하여 ‘6만을 넘어, 생기 넘치는 행복도시’ 영광을 만드는 데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