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묘지는 공설묘지와 사설묘 지로 나뉜다. 이번에는 사설 묘지만 다루기로 하겠습니다. 사설묘지는 개인묘지, 가족 묘지, 종중/문중 묘지, 법인묘지 4종류로 나뉜다.
먼저 개인묘지는 1기의 분묘 또는 해당 분묘에 매장된자와 배우자 관계였던 자의 분 묘를 같은 구역 안에 설치하는 묘지로서 그 면적은 30제곱 미터를 넘지 못한다.
다음으로 가족 묘지는 100제곱 미터를 넘지 못하고 다음으로 종중/문종 묘지는 1000제곱 미터를 넘지 못한다.
마지막 법인묘지는 법인이 불특정 다수인의 분묘를 같은 구역 안에 설치하는 묘지로서 그 면적은 10제곱 미터 이상이어야 한다.
이상 사설묘지의 면적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다음으로는 설치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자. 일반적으로 개인묘지는 묘지 설치 후 30일 내에 신고 하여야 한다.
하지만 개인묘지 이외에 가족 묘지, 종중/ 문중 묘지, 법인묘지는 묘지 설치 전에 허가를 받아야 한다.
개인묘지의 분묘 형태는 봉분 또는 평분으로 하되, 봉분 높이는 지면으로부터 1미터, 평분의 높이는 50세티 미터 이하여야 한다.
그리고 매장 및 화장은 사망 또는 사산 후 24시간을 경과한 후가 아니면 이르 하지 못하며, 매장을 한 자는 매장 후 30일 이내에 군수에 신고 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화장을 하는 경우에는 사전 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이상 묘지의 종류, 면적, 허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수해 복구 한창인데…진보당은 기자회견?
- 2공무원 사칭 ‘허위 공문서’ 주의 당부
- 3영광 명예군민 정청래, 민주당 당대표 경선 초반 '압승'
- 4대한어머니회 영광군지회, 염산면 어르신에 이·미용·공연 봉사
- 5의원 ‘재량사업비’ 정치공세…진보당, 자기부정 논란
- 62025년 영광군 청년의 날 행사 수행단체 모집공고
- 7영광읍 계송리 월곡마을의 자랑, 제이아이글로벌 정인철 대표
- 8안터상회×온숲카페, 못난이 농산물로 ‘가치 있는 나눔’ 실천
- 9영광축협, 나눔 축산과 함께 지역주민 삼계탕 정 나눔
- 10영광읍 신하4리 마을 이장 최석무, 나눔냉장고 100만 원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