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군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영광군 규제혁신 아이디어 공모전」개최
기사입력 2020.09.16 17:29 | 조회수 756영광군은 군민의 일상생활과 기업활동에 걸림돌이 되는 불합리한 규제를 적극 발굴하여 개선하기 위해 영광군 규제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군은 찾아가는 지방규제신고센터 운영, 우리동네 규제신고 등 규제혁신에 대한 다양한 홍보와 참여를 유도했지만 규제혁신에 대한 군민의 체감도가 낮고 관심은 제한적이었다.
이번 공모전은 군민 스스로 규제를 발굴·건의하여 개선함으로써 규제혁신에 대한 군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모전은 9월 16일부터 11월 4일까지 50일간 실시되며 군민, 기업 등 누구나 군 홈페이지, 우편, 이메일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는 군민생활과 기업활동에 걸림돌이 되는 ▶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제활동 저해 규제 ▶출산, 육아, 취업, 연령에 따라 겪는 규제 ▶과도한 행정절차 등 각종 규제를 대상으로 한다.
공모 결과는 12월 중 발표하며 참여자 전원에게 만 원의 영광사랑상품권을 지급하고 당선자에게는 소정의 상금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군은 당선된 규제혁신 아이디어에 대해 상위법령 개정을 건의하거나 자치법규 개정을 추진하여 규제 개선을 신속히 추진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군 홈페이지 공고 게시판을 참조하거나 영광군청 기획예산실 의회법무팀(☎061-350-5717)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수해 복구 한창인데…진보당은 기자회견?
- 2공무원 사칭 ‘허위 공문서’ 주의 당부
- 3영광 명예군민 정청래, 민주당 당대표 경선 초반 '압승'
- 4대한어머니회 영광군지회, 염산면 어르신에 이·미용·공연 봉사
- 5의원 ‘재량사업비’ 정치공세…진보당, 자기부정 논란
- 62025년 영광군 청년의 날 행사 수행단체 모집공고
- 7영광읍 계송리 월곡마을의 자랑, 제이아이글로벌 정인철 대표
- 8안터상회×온숲카페, 못난이 농산물로 ‘가치 있는 나눔’ 실천
- 9영광축협, 나눔 축산과 함께 지역주민 삼계탕 정 나눔
- 10영광읍 신하4리 마을 이장 최석무, 나눔냉장고 100만 원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