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군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영광군 규제혁신 아이디어 공모전」개최

기사입력 2020.09.16 17:29 | 조회수 475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영광군은 군민의 일상생활과 기업활동에 걸림돌이 되는 불합리한 규제를 적극 발굴하여 개선하기 위해 영광군 규제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군은 찾아가는 지방규제신고센터 운영, 우리동네 규제신고 등 규제혁신에 대한 다양한 홍보와 참여를 유도했지만 규제혁신에 대한 군민의 체감도가 낮고 관심은 제한적이었다. 

    이번 공모전은 군민 스스로 규제를 발굴·건의하여 개선함으로써 규제혁신에 대한 군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모전은 9월 16일부터 11월 4일까지 50일간 실시되며 군민, 기업 등 누구나 군 홈페이지, 우편, 이메일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는 군민생활과 기업활동에 걸림돌이 되는 ▶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제활동 저해 규제 ▶출산, 육아, 취업, 연령에 따라 겪는 규제 ▶과도한 행정절차 등 각종 규제를 대상으로 한다.

    공모 결과는 12월 중 발표하며 참여자 전원에게 만 원의 영광사랑상품권을 지급하고 당선자에게는 소정의 상금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군은 당선된 규제혁신 아이디어에 대해 상위법령 개정을 건의하거나 자치법규 개정을 추진하여 규제 개선을 신속히 추진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군 홈페이지 공고 게시판을 참조하거나 영광군청 기획예산실 의회법무팀(☎061-350-5717)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