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공공도서관 온라인 인문콘서트 성황리에 마쳐

기사입력 2020.09.16 17:42 | 조회수 596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네이버 파워블로거 재테크의 여왕 슈엔슈 초청 특강

    다운로드 (2).jpg

    영광공공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9월 12일(토), 네이버 경제부분 파워블로거이자 「전업맘, 재테크로 매년 3000만원 벌다」의 저자 슈엔슈(본명 박현욱)를 초청하여 온라인 인문콘서트를 열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로 인해 온라인으로 열린 이번 강연회는 비공개 네이버 밴드를 통해 미리 신청한 사람들만 들을 수 있었으며, 라이브 방송으로 강연과 실시간 묻고 답하기로 운영되었다. 슈엔슈는 증권회사에서 근무한 경력을 가진 전업맘이며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금융상식과 금융재테크 방법을 전수하고 있다.

    강연은 경제 분야 일반적인 상식 등과 평소 재테크에 대해 궁금한 사항들을 묻고 답하기로 진행되었다. 강연 도중 퀴즈와 묻고 답하기에 참여한 사람들에게는 저자 싸인본이 비대면으로 우편 증정될 예정이다.

    장혜란 관장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지 못한 아쉬움이 있지만 관심 갖고 참여해준 지역민들 덕에 온라인 인문콘서트가 성황리에 운영되었다. 11월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로 지친 지역주민들의 마음에 위안을 전하고자 ‘마음대로 되지 않는 마음, 그리고 원하는 삶으로 다가가는 법’이란 주제로 『그냥 좀 괜찮아지고 싶을 때』의 저자 정신건강의학 이두형 전문의를 초청한 인문콘서트가 계획되어 있으니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