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 직원 홍보전단지 배부, 매일 2회 이상 마을방송 실시 등
홍농읍은 지난 15일 홍농읍사무소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생활쓰레기 올바른 분리 배출과 쓰레기 무단 투기 예방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날 홍보활동은 관내 시가지 주변 상가와 주민을 대상으로 쓰레기 배출시간, 재활용품 분리배출에 대한 홍보 전단지를 직접 배부하고 종량제 봉투 사용을 당부했다.
최근 코로나19로 1회용품과 택배 수요, 배달음식 등 생활쓰레기 발생이 증가하면서 종량제 규격봉투를 사용하지 않거나 재활용품과 혼합한 쓰레기 등이 무분별하게 배출되어 지난해 12월에는 환경관리센터 주변 지역 주민들의 쓰레기 반입 금지 집회로 쓰레기 수거 중단사태가 발생하기도 했다.
이에 홍농읍에서는 매일 2회 이상 마을 홍보방송을 실시하고 기관·사회단체, 각 마을에 협조 공문과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는 등 주민 참여를 독려하고 쓰레기 불법투기 지도 특별단속반을 운영하여 혼합배출 및 무단투기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고 있다.
김선휘 홍농읍장은“생활쓰레기의 올바른 배출 관리를 위해서는 주민들의 성숙한 군민의식과 기초질서가 최우선 되어야 한다.”라며“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올바른 분리 배출에 주민 모두가 적극 동참 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의 ‘제2의 전성기’로 이어질 수 있을까?
- 2수해 복구 한창인데…진보당은 기자회견?
- 3공무원 사칭 ‘허위 공문서’ 주의 당부
- 4영광 명예군민 정청래, 민주당 당대표 경선 초반 '압승'
- 5(유)국일항공, 영광군에 에어컨 10대 기탁
- 6영광 농관원, 농업경영체 정보 정확도 향상을 위해 발 벗고 나서!
- 7염산면사무소, “옥자젓갈” 대표 따뜻한 나눔 실천
- 82025년 영광군 청년의 날 행사 수행단체 모집공고
- 9영광읍,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
- 10영광소방서, 집중호우에 신고 63건 접수...군청‧경찰 등 유관기관 공조 대응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