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법성면, 사회단체 봉사활동 큰 힘 모아

기사입력 2021.10.13 12:54 | 조회수 430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3.법성면 사회단체는 지난 12일, 회의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후 열악한 환경의 독거노인 가정의 주거환경개선 및 소방안전점검을 실시했다..jpg

    법성면은 지난 12일, 법성면 복지기동대·어머니 봉사대·의용소방대원 및 영광소방서와 함께 열악한 환경의 독거노인 가정의 주거환경개선 및 소방안전점검 등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법성면은 지역 사회보장 협의체 회의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하고 지역자원을 연계하여 법성면 여러 공동체가 협력하여 활동하게 되었다.

    사업 대상자는 자녀가 있으나 경제적 도움을 줄 여건이 되지 않아 폐지를 모아 생계를 이어가는 고령의 독거노인이다. 집은 낡은 폐지들과 사용하지 않은 살림살이며 옷가지 등 정리하지 못해 비위생적이었다.

    이번 봉사는 법성면 어머니 봉사대가 주방과 욕실을, 복지기동대가 소독과 마당청소를, 소방서와 의용소방대가 소방안전점검 등으로 각자의 영역을 나눠 효율적으로 정비하였다.

    또한, 법성면은 곰팡이 핀 벽지와 찢어진 장판을 새로 교체했으며, 누전 위험이 있던 전기매트를 폐기하고 새로운 전기장판과 영양식을 지원해 주었다.

    임형표 법성면장은 “봉사자분들 덕에 어르신의 주거지가 깨끗하고 밝게 바뀌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의 어려움이 생기면 언제든 달려가 생활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 개선하겠다.”라고 전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