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이정희 권익위 부위원장 초청 이해충돌방지법 특별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1.11.18 14:28 | 조회수 1,496영광군은 지난 1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이정희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 초청 「이해충돌방지법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정부의 반부패정책 추진방향’이라는 주제로 내년 5월 19일 시행 될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추진됐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김준성 군수를 비롯한 보조금·계약 업무 분야 공직자 90명이 참석했고 그 외 군 산하 전 공직자는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청내 방송을 시청했다.
이날 이정희 부위원장은 정부의 반부패 정책 추진방향과 공직자의 직무수행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부정한 사익을 예방할 수 있도록 이해충돌방지법 제정 배경과 공직자가 준수해야 할 10가지 행위 기준 등에 대해 강의했다.
특히 사적 이해관계자 신고 및 회피·기피 신청, 공공기관 직무 관련 부동산 보유·매수 신고 등 법령의 주요 조문 해석과 업무처리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이해충돌 상황에 대해 사례 중심으로 설명했다.
김준성 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 스스로가 이해충돌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길바란다”면서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을 당부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강종만 영광군수 취임 “2006년의 강종만은 잊어 주길....군민이 주인인 영광 만들겠다”
- 2민선 6·7기 이끈 제49·50대 김준성 영광군수 이임사
- 3제9대 영광군의회, 전반기 의장에 '강필구', 부의장에 '김한균' 의원 선출
- 4어바웃 ‘아젠다’ / 민선 8기 영광군의 ‘아젠다’ NO.1
- 5홍농읍번영회, ‘제3회 홍농읍 선·후배의 날’ 개최
- 6국민의 힘 조수진 최고위원방문에 강 당선인 “참조기 양식센터 지원 요청”
- 7"전업주부면 밥하고 빨래하는 게 당연한 건가요"
- 8영광군, 영광예술의전당 문화가 있는 날 공연산책
- 9"부디 머물렀던 자리가 향기나는 사람으로 기억되길"
- 10영광소방서, 아람어린이집 한국119청소년단 입단식 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