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2년도 모집 가구 10가구 선착순, 월정액 최고 15만 원 최장 3년 지원
영광군은 2020년부터 추진하고 있는「신혼부부·다자녀가정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의 신규 대상 가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혼부부·다자녀가정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이란 관내 거주하는 무주택 신혼부부와 다자녀 가정에 전세자금 대출이자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대출 잔액에 따라 월정액 최고 15만 원을 최장 3년간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전세 거주 목적으로 전세자금 금융권 대출을 받은 자로, 신청 당시 부부 모두 주택을 소유하고 있지 않아야 하며 가구원(부부, 자녀)이 모두 관내 전세 주택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신혼부부’는 혼인신고일을 기준으로 7년 이하이면서 부부 모두 만 49세 이하여야 하며, 부부 합산 연 소득이 1억 원을 초과하면 안 된다. ‘다자녀 가정’은 미성년 자녀가 2명 이상일 경우 해당한다.
올해 모집 가구는 10가구로, 제출서류를 첨부하여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인구일자리정책실(☎ 350-5258)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을 줄여 지역에 정착시키고,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강종만 영광군수 취임 “2006년의 강종만은 잊어 주길....군민이 주인인 영광 만들겠다”
- 2민선 6·7기 이끈 제49·50대 김준성 영광군수 이임사
- 3제9대 영광군의회, 전반기 의장에 '강필구', 부의장에 '김한균' 의원 선출
- 4어바웃 ‘아젠다’ / 민선 8기 영광군의 ‘아젠다’ NO.1
- 5홍농읍번영회, ‘제3회 홍농읍 선·후배의 날’ 개최
- 6국민의 힘 조수진 최고위원방문에 강 당선인 “참조기 양식센터 지원 요청”
- 7"전업주부면 밥하고 빨래하는 게 당연한 건가요"
- 8영광군, 영광예술의전당 문화가 있는 날 공연산책
- 9"부디 머물렀던 자리가 향기나는 사람으로 기억되길"
- 10영광소방서, 아람어린이집 한국119청소년단 입단식 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