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홍농읍(읍장 임형표)은 3월 28일 봉대산 일원에서 “제78회 식목일 나무심기 및 심은나무 돌봄 행사”를 가졌다.
이번 식목일 행사에는 홍농읍장을 비롯해 홍농읍청년회, 굴비골농협, 오미화 전라남도의원, 지역주민 등 50여 명이 참여해 봉대산 등산로 주변에 전년에 이어 금년에도 편백나무 100주를 식재하고 등산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여 “쾌적한 숲길 만들기”, 마을별 가로화단에 철쭉 500주를 식재하는 등 홍농읍을 꽃이 피는 녹색 공간으로 조성해 나가고 있다.
임형표 홍농읍장은 “이번 식목일 행사는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앞으로 나무가 잘 자라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관광객 및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편안하게 쉬어갈 수 있는 쉼터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홍농읍청년회장(이기보)은 매년 식목일 즈음이면 읍민이 참여하는 나무심기를 해 오고 있으며 내년에도 희망하는 읍민 누구라도 참여하여 ‘내 나무 한그루 갖기 나무심기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블랙박스 공포’에 갇힌 영광…군민 분노 폭발
- 2싱어송라이터 그려준, 네 번째 싱글 ‘빛방울’ 정식 발매
- 3환경부 안마도 꽃사슴 유해야생동물로 지정하고 관리 강화 추진
- 4한빛원전에 납품된 핵심 부품 베어링 92개 불량품으로 판명
- 52025 청년봉사단 ‘같이’, 제1회 댕댕이 꽃마을 입양제서 유기견 봉사활동 펼쳐
- 6군서면 관내 어르신 부부 가정에 ‘사랑의 밥그릇’ 전달
- 7영광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의왕시청소년수련관과 MOU 체결
- 8영광교육지원청, 2025. 학교운영위원회 위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 9백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밥그릇” 전달
- 10영광군, 지방소멸대응 영광군 떡산업 활성화를 위한 신제품 전시회 개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