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인구감소지역 대응 기본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23.05.12 14:34 | 조회수 1,025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1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영광군의회 의원, 인구정책 위원, 실과소장 등 50여 명이 참석해 “영광군 인구감소지역 대응 5개년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3월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반영하고, 영광군 지역 활력 제고 및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인구감소 문제에 대응하고자 마련되었다.
보고회 주요내용에는 “늘품 플랫폼으로 재도약하는 GREAT 영광”이라는 비전과 생활인구 확대, 지역자원 활용 소득원 개발, 미래 인재 양성, 정주여건 개선 등 4대 전략 목표를 통해 18개 사업이 제시되었다.
제시된 주요 사업으로는 △불갑 관광지구 복합 휴식공간 조성, △영광군 지원 주거 지원, △청년 떡 스타트업 지원 및 플랫폼 조성, △미래교육재단 설립 및 평생학습관 조성, △영광스러운 청년 커뮤니티 조성 등이다.
강종만 군수는 “인구 감소는 영광군의 미래 잠재력을 약화시킬 뿐만 아니라 지역 공동화, 지역 소멸의 위기를 유발하고 있다.”며, 기본계획 수립을 통해 “우리 군의 여건에 맞고 지속 가능한 중장기 인구 정책 과제 발굴로 정주인구에게는 살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매력적인 지역 자원으로 생활인구를 확대하며 동시에 생활인구의 영광군 정착을 유도하여 지방소멸에 적극적으로 대응 하겠다.”라고 밝혔다.
영광군은 최종보고회 시 정리된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한 인구감소지역대응기본계획(안) 및 시행계획(안)에 대해 14일 간의 군민 의견을 청취한 후 계획 수립을 완료하여 5월 말까지 전라남도와 행정안전부에 제출할 예정이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장세일 군수·김영록 지사 ‘선두 굳히기’…영광 민심, 지방선거 첫 여론조사서 뚜렷한 흐름
- 2언론의 칼은 누구를 향하고 있는가
- 3영광의 새로운 100년 준비”… 내년 예산 7443억 편성
- 4감시자인가, 가해자인가? 일부 언론간 ‘복제 보도’ 확산…언론 신뢰 추락하나
- 5‘제11회 영광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성료
- 62026년 염산면 기간제 근로자(관광지 환경정비, 공중목욕장) 채용 공고
- 7연수식품, 낙월면에 액젓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
- 8백수초등학교, ‘희망2026 나눔 캠페인’성금 기탁
- 92026년 영광군 공설추모공원 기간제근로자 채용 공고
- 10영광군, ‘2026 동계 사회초년생 청년인턴제’ 참여자 모집…청년행정 실무 기회 확대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