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군서면 소재 경로당 순회하며 문화공연 등 다양한 나눔봉사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19일 군서면 덕산경로당을 시작으로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드리고자 어르신 행복 두드림(DO DREAM)사업을 진행했다.
본 사업은 전라남도 주관 사회혁신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군서면 하누리 두들패가 두드림봉사단이 되어 군서면 소재 경로당을 순회하며 홀로 어르신에게 문화공연, 생일상 차려드리기, 발마사지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친다.
이날 행사에서는 어르신 30여 명에게 사물놀이, 난타 등 문화공연을 선보였으며, 85세 이상 어르신에게는 정성 가득한 생일상을 차려드려 큰 감동을 선사했다.
군서면 하누리 두들패 김화선 대표는 “어르신들이 활짝 웃고 행복해 하시는 모습을 보니 너무 기쁘고 보람된다”면서 “남은 행사도 회원들과 합심해 어르신들이 즐겁고 행복한 순간으로 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생일을 맞은 한 어르신은 “매년 쓸쓸히 생일을 보냈는데 많은 분들이 축하해주고 생일상까지 차려줘서 너무 기쁘고 행복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전라남도 사회혁신공모사업은 지역사회가 안고 있는 문제를 지자체 중심이 아닌 주민과 지역공동체가 스스로 해결하는 지역혁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을 말한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RE100 산업단지, 영광에 유치되다면?
- 2“햇빛과 바람을 가르며 달리는 제1회 영광 광풍 마라톤 대회 개최”
- 3영광군, 인구 5만 3천 명 돌파, 1년 새 1,693명 증가
- 4영광군, 무안군 수해 현장에 자원봉사자 지원
- 5염산면 청년회, 여름방학 맞이 ‘어린이 물놀이 캠프’ 개최
- 6영광군, 상가 반복 침수지역 피해방지 대책 주민설명회 개최
- 7법성면, ‘경로당 온기 가득 건강 나눔 행사’ 운영
- 82025년 환경업무종사자 기간제근로자 채용 계획
- 92025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요원(조사원) 모집공고
- 10영광군새마을회, 가마미해수욕장에 '피서지 문고' 열어...'책과 함께하는 특별한 여름 선물'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