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태국 전기차 박람회(iEVTech) 초청 방문

기사입력 2023.08.29 11:25 | 조회수 749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영광군-태국전기차협회 업무협약 체결 및 e-모빌리티 수출 판로 개척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강종만 영광군수를 포함한 직원 일행이 방콕에서 개최되는 태국 iEVTech(전기차박람회) 초청을 받아 8월 28일 저녁 태국으로 출국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국외출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국제경제 침체로 아세안 국가들이 고유가에 대한 대안으로 e-모빌리티 도입을 모색하고 있기에 이러한 아세안 국가들과의 협력 방안을 도출하고, e-모빌리티 해외 수출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태국 전기차 박람회는 태국 에너지부와 태국전기차협회가 주최하는 행사이며 국제적으로 약 100여개 사의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아세안 지속가능 에너지 주간에 개최되는 전시회로 관내기업 에이치비 및 영광 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들이 참가하여 e-모빌리티 전시관을 운영한다.

    주요 태국 방문 일정을 살펴보면 29일(화) 오전에는 태국 투자청(BOI)에 방문하여 태국 투자청 사무총장을 면담하고 영광군과 태국 투자청의 협력사항에 관해 논의할 계획이다. 30일(수)에는 태국 전기차 박람회 개막식 VIP 참석 및 포럼 연설, 영광군-태국전기차협회(EVAT) 업무협약 체결 등이 계획되어 있다. 31일(목) 오전에는 박람회 컨퍼런스에서 「e-모빌리티 선도도시, 영광」이라는 주제로 발표 예정이며, 오후에는 태국 대기업 고위관계자와 면담할 예정이다. 기업 고위 관계자와 면담 후 9월 1일(금) 새벽 비행기로 귀국한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이번 방문은 코로나 19로 끊어진 국제교류를 회복하기 위한 시작이며, 막대한 제품 수요를 가진 동남아시아와의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e-모빌리티 제품 수출 시장을 확보하고 관내 기업 제품의 해외 수출을 지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