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교육지원청, 청년교사 소통·공감의 장 마련

기사입력 2023.09.25 14:20 | 조회수 2,644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2023 배움과 성장을 위한 영광청년교사 소통 2차 모임 실시

    사진1 (3).jpg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고광진)이 9월 22일(금) ~ 9월 23일(토) 1박2일 일정으로  담양도몽드호텔에서 2023. 배움과 성장을 위한 영광청년교사 소통 2차 모임을 실시했다.

    지날 5월에 1차 모임을 가졌고, 이번은 2차 모임으로 화순만연초 조건웅 선생님, 송산초 김태요 선생님의 진행으로 내가 겪은 교권침해 사례, 내가 생각하는 교권보호대책, 교권 침해 예방을 위한 협의회, 황전초 김현숙 선생님의 학급에서 공동체 놀이 활용 방안 순으로 모임이 운영되었다.  

    이번 모임을 통해서 학생들의 교권침해, 학부모의 악성민원, 시스템과 제도적인 관리체계 부재 등의 문제들에 대해 서로 이야기 하고, 교권침해를 비롯한 교육현장의 문제들에 대한 해결이 필요하다는 것에 대해서 공감하는 기회를 가졌다.

    모임에 참석한 000 선생님은 “학교 현장의 선생님들을 보호해줄 수 있는 교권보호시스템이 법과 제도적으로 충분히 뒷받침되어야 하며, 다시는 학부모 악성민원으로 교사가 목숨을 끊는 비극은 없어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영광교육지원청 교육장 고광진은 “영광청년교사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고민을 나누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 이 청년교사 모임을 추진하게 되었고, 영광교육지원청에서도 학교현장 선생님의 목소리를 듣는 사업을 확대하고, 현재의 교권보호시스템을 개선 보완하는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