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청년회의소, 영광JC회장배 한글골든벨 경시대회

기사입력 2023.10.06 17:25 | 조회수 766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1696567740243.jpg

    영광청년회의소는 지난 5일 영광JC회장배 한글 골든벨 경시대회를 열었다.
    영광초등학교(무령관)에 모아 관내 200여명의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한 이번 한글 골든벨 경시대회는 한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올바른 우리말 사용을 확산시키기 위해 2013년부터 영광JC가 주관해 온 장수 프로그램이다.
    순 우리말 문제를  중점적으로 출제해 학생들의 흥미를 자아내며 골든벨을 울리기 위한 실력을 겨루는 모습에 학생들의 진지함도 엿 볼 수 있었다.
    이날 1등에는 영광초 6학년한새아, 2등 영광초 6학년 이율원, 3등 영광초 6학년 양해인 학생이 차지했으며 수상자에게는
    교육장상과 아이패드, 테블릿PC, 문화상품권, 자전거 등의 다양한 상품이 부상으로 지급되었고 입상하지 못 한 학생들에게도 경품 추첨을 통해 마음을 위로했다.
    이날 이종덕 회장은 "여기 있는 우리 학생들이 영광의 미래이자 대한민국의 미래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영광청년회의소는 자라나는 아이들과 그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제공하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전했다.
    또 이날 함께 참석한 영광교육지원청 고광진 교육장은 "말은 마음의 창이다 한글을 발전시켜 나가는 것은 여기 있는 학생들의 몫이다" 말하며 지역청소년사업에 앞장서는 주최측에 감사함을 전하고 지역 대표 청년단체인 영광JC(이하 영광청년회의소)는 영광교육지원청과 한수원㈜한빛원자력본부와 지역사회에 공헌하며 다년 간 함께 소통하고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