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청년봉사단 '같이'(단장: 강성심)는 8월 3일(토) 오전 10시부터 영광군 홍농읍에 위치한 가마미해수욕장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봉사단원들은 이날 영광군 청년센터와 함께 1시간 동안 해수욕장에 밀려온 각종 쓰레기 및 오염물질을 수거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봉사단원들은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바닷가와 가마미해수욕장의 구석구석, 좁은 바위 틈새까지 꼼꼼하게 살피며 쓰레기를 주웠다. 힘든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뛰어다니며 청소에 집중한 이들은 함께 웃음꽃을 피우며 즐거운 마음으로 봉사활동에 임했다.
강성심 청년봉사단 단장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깨끗한 환경은 다음 세대에 남겨줘야 할 우리의 유산이다”라며 “그런 의미에서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성문 영광군 청년센터장은 “영광의 자연환경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영광군 청년들이 자원봉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셨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자연 생태계 보호를 위해 봉사를 지속해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청년봉사단 '같이'는 유기견보호센터와 요양원 봉사, 법성포 단오제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서 진행해 왔다. 앞으로도 꾸준히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영광군 청년센터 프로그램과 청년 자원봉사 활동에 관심이 있는 청년은 영광군 청년센터 홈페이지(http://ygyoungman.or.kr) 또는 영광군 청년센터(061-351-2112)로 문의하면 된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블랙박스 공포’에 갇힌 영광…군민 분노 폭발
- 2싱어송라이터 그려준, 네 번째 싱글 ‘빛방울’ 정식 발매
- 3환경부 안마도 꽃사슴 유해야생동물로 지정하고 관리 강화 추진
- 4한빛원전에 납품된 핵심 부품 베어링 92개 불량품으로 판명
- 52025 청년봉사단 ‘같이’, 제1회 댕댕이 꽃마을 입양제서 유기견 봉사활동 펼쳐
- 6군서면 관내 어르신 부부 가정에 ‘사랑의 밥그릇’ 전달
- 7영광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의왕시청소년수련관과 MOU 체결
- 8영광교육지원청, 2025. 학교운영위원회 위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 9백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밥그릇” 전달
- 10영광군, 지방소멸대응 영광군 떡산업 활성화를 위한 신제품 전시회 개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