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년 이상 영광군에 주민등록을 둔 모든 청년 대상
영광군(군수 장세일)은 1월 10일부터 2025년 청년 자격시험 응시료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청년 자격시험 응시료 지원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취업 능력 개발을 지원하여 지역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이다.
올해부터는 지원 대상을 기존 미취업 청년에서 모든 청년으로 확대하여 취업 및 업무 역량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며, 1인당 최대 20만원 한도 내에서 연 2회까지 지원가능하다. 단, 1년 이상 영광군에 주소를 둔 청년이어야 한다.
신청은 상시 모집으로 예산 소진 시까지며 영광군 청년센터 또는 주소지 읍면 사무소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지원 분야는 어학 21종, 국가기술자격 540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국가공인 민간자격 98종 등이며 공무원 및 공공기관 임직원 등은 제외대상으로 자세한 사항은 영광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올해부터 모든 청년으로 사업 대상을 넓혀 시행하는 만큼 취업 준비뿐만 아니라 청년들의 업무역량 개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추진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무안군 수해 현장에 자원봉사자 지원
- 2영광군, 상가 반복 침수지역 피해방지 대책 주민설명회 개최
- 3“햇빛과 바람을 가르며 달리는 제1회 영광 광풍 마라톤 대회 개최”
- 4영광군, 인구 5만 3천 명 돌파, 1년 새 1,693명 증가
- 5법성면, ‘경로당 온기 가득 건강 나눔 행사’ 운영
- 6영광군새마을회, 가마미해수욕장에 '피서지 문고' 열어...'책과 함께하는 특별한 여름 선물'
- 72025년 환경업무종사자 기간제근로자 채용 계획
- 82025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요원(조사원) 모집공고
- 9염산면 청년회, 여름방학 맞이 ‘어린이 물놀이 캠프’ 개최
- 10영광함평신협, ‘어부바멘토링’ 통해 지역 아동 대상 금융 체험 프로그램 진행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