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학교와 함께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영광도서관(관장 조정희)이 오는 3월부터 7월까지 영광 지역 유·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와 함께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독서 활동을 장려하고 주도적인 학습 태도를 함양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책을 통한 창의력과 표현력 향상을 목표로 맞춤형 독서 교육을 제공한다.
올해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 ‘그림책 읽는 아이’(유아 대상) ▲ ‘나도 작가’(초등학생 대상) ▲ ‘자유학기제 우리들의 이야기’(중학생 대상) ▲ ‘찾아가는 독서토론교실’(중학생 대상) ▲ ‘작가와의 만남’(초·중·고등학생 대상) ▲ ‘진로직업특강’(중·고등학생 대상) 등이 마련됐다. 또한, ‘한 학기 한 권 읽기’ 도서 지원 사업을 통해 학교별 신청 도서를 장기 대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지역 강사 및 작가들과 협력하여 진행되는 ‘나도 작가’ 프로그램에서는 전문 작가가 학생들과 함께 창작 글쓰기를 진행하고, 결과물을 책으로 발간하는 경험을 제공한다. ‘자유학기제 우리들의 이야기’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이를 연극과 단편영화로 제작하며 협업 능력과 창의적 표현력을 키우는 활동이 포함된다.
조정희 관장은 “책은 학생들에게 상상력과 사고력을 길러주는 최고의 도구”라며, “학교와 도서관이 연계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독서를 생활화하고, 자신의 꿈과 진로를 탐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무안군 수해 현장에 자원봉사자 지원
- 2“햇빛과 바람을 가르며 달리는 제1회 영광 광풍 마라톤 대회 개최”
- 3영광군, 상가 반복 침수지역 피해방지 대책 주민설명회 개최
- 4영광군, 인구 5만 3천 명 돌파, 1년 새 1,693명 증가
- 5법성면, ‘경로당 온기 가득 건강 나눔 행사’ 운영
- 6영광군새마을회, 가마미해수욕장에 '피서지 문고' 열어...'책과 함께하는 특별한 여름 선물'
- 72025년 환경업무종사자 기간제근로자 채용 계획
- 82025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요원(조사원) 모집공고
- 9염산면 청년회, 여름방학 맞이 ‘어린이 물놀이 캠프’ 개최
- 10영광함평신협, ‘어부바멘토링’ 통해 지역 아동 대상 금융 체험 프로그램 진행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