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미취학 아동 대상 ‘튼튼 어린이 한방 care’ 프로그램 실시
기사입력 2025.03.25 14:50 | 조회수 512영광군(군수 장세일) 드림스타트는 관내 한의원 2곳과 협력하여 미취학 아동을 위한 ‘튼튼 어린이 한방 care’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아동들의 건강 증진과 예방을 위해 한의학적 치료와 상담을 제공하며, 전반적인 건강을 돌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영광군 드림스타트는 관내 기독한의원과 영광터미널 한의원 2곳과 협력하여 미취학 아동들이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개인 체질에 따른 성장 관리, 면역력 강화, 소화 기능 개선 등 신체와 정신적 건강을 고려한 맞춤형 진료를 제공한다.
영광군 관계자는 “‘튼튼 어린이 한방 care’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더욱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영광군 내 미취학 아동들이 보다 다양한 건강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협약 한의원 관계자는 “미래 세대인 아이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뜻깊은 협력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아이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영광군 드림스타트는 앞으로도 아동들의 건강과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전국 최대 1인당 100만원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완료
- 2법성면, 통합사례관리 아동에게 따뜻한 겨울 신발 전달
- 3장세일 군수·김영록 지사 ‘선두 굳히기’…영광 민심, 지방선거 첫 여론조사서 뚜렷한 흐름
- 42025년 영광사랑카드 결제 수수료 지원사업 공고
- 5‘2025 영광군 체육인의 밤’ 개…한 해를 빛낸 체육인들의 열정 기념
- 6염산면, 쓰레기 상습 투기지역에 철쭉 300주 식재
- 7영광군의회 장영진 의원,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 82025년 2학기 영광군 대학생 등록금 지원사업 신청기간 연장공고
- 9염산면, ‘깨끗한 영광만들기’ 시가지 청소 및 분리배출 홍보 추진
- 10영광 천연염색 연구회, 제2회 회원전 성황리 종료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