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영광군농업기술센터 합동 컨설팅 추진
최근 사료 가격 상승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에 종합컨설팅 제공을 통한 애로사항 해결로 돌파구를 찾고 있어 주목되고 있다.
영광군은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이하 축산원)과 지난 20일, 한우 농가를 대상으로 번식, 사양, 질병, 조사료, 환경분야에 대하여 전문가 종합컨설팅을 실시했다.
맞춤형 종합컨설팅은 축산물 수입증가, 사료비 상승, 구제역·AI 등 악성가축전염병의 빈번한 발생, 수급 불균형에 따른 축산물가격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기술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고 있으며
사전 기술수요조사를 통하여 분야별로 최고 전문가로 팀을 구성하여 진행됐다.
컨설팅에 참석한 묘량면 이재석 농가는 “최근 사료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경영구조개선, 사양 및 질병관리 등 기술적으로 개선할 점에 대하여 컨설팅을 받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됐다.”며 축산원과 영광군농업기술센터에 고마움을 나타냈다.
영광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현장기술지원이 필요한 농가는 추가로 컨설팅을 진행하여 당면한 애로사항을 해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법성포청년회, ‘효도위안잔치’ 20회 맞아
- 2영광 불갑산 하이패스IC(서울) 개통
- 31호 청년명예 ‘부군수’는 누가?…영광군, 모집 ‘임박’
- 4영광군 백수읍 이장단-광산구 하남동 통장단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업무 협약
- 5염산면, 복숭아 수확철 맞아 농가 일손돕기 나서
- 6염산면, ‘온기 나눔’과 함께 시원한 여름 선물 전달
- 7대마면 종돈개량사업소 임직원, 고향사랑기부금 270만 원 기탁
- 8[인터뷰] “군민과 함께 걷는 의회, 김강헌 의장의 의정 철학을 듣다”
- 9영광소방서, 제21대 대통령선거 대비 투표소 화재안전조사 실시
- 10영광군, 숙박업소 대표자 간담회 개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