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보통 119 신고라고 하면 ‘119’라는 번호를 누르고, 통화 하는 것을 가장 일반적으로 떠올립니다.
하지만 말씀을 하지 못 하거나, 소리를 듣지 못하는 분, 혹은 한국인과의 통화가 어려운 외국인이 신고를 해야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래서 등장한 것이 바로 ‘119 다매체 신고 서비스’입니다!
기존의 통화 방식 이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119에 간편하게 신고 요청을 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1. 문자를 통해서 신고하는 방법!
범죄자와 함께 있는 등의 음성통화가 곤란한 상황 또는, 전화 신호가 잘 잡히지 않을 경우 문자는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문자를 통해 신고를 하면 유용할 것입니다. 게다가 문자라는 매체의 특성상 사진과 동영상 등 위급한 상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자료들도 함께 전달할 수가 있습니다. 친구에게 문자를 보내듯 입력하고 전송하기만 하면, 별도의 절차가 없어도 119 신고가 완료됩니다.
2. 119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신고하는 방법!
터치만으로 119신고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빠르고 정확한 위치 추적이 가능합니다. 플레이 스토어나 앱 스토어 등에 접속해 ‘119 신고’를 검색하면, 누구나 손쉽게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신고 서비스를 선택하고, 전송 버튼을 누르면 빠르게 119 신고가 완료됩니다.
3. 영상통화를 통해 신고하는 방법!
청각장애인 분들과 같이 필담이나 수화를 통해 대화가 가능하신 분들은 일반적인 119 신고가 어렵습니다. 또한, 주위 상황을 카메라로 비출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현장 상황을 전달할 수도 있지요. 친구에게 영상통화를 걸 듯 119를 누르시고 바로 영상통화를 거시면 신고가 가능합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2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3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4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5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6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7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8「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9영광군,「2024 대한민국 김치대전」참가로 우수 농수특산물 전국 홍보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