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무안군은 지방소득세 관련 법률이 개정됨에 따라 2020년부터 국세인 소득세와 지방세인 개인지방소득세를 각각 신고․납부해야한다고 밝혔다.
전년도 귀속분 종합소득세 납세의무가 있는 납세자는 5월 한 달간 확정 신고해야 하며, 납세자는 홈택스에서 종합소득세 신고 후 위택스 연계로 개인지방소득세 신고하는 전자신고 또는 방문신고 등의 방법으로 신고할 수 있다.
군은 5월 종합․개인지방소득세 확정신고 기간 동안 납세자의 편의를 위해 국세인 종합소득세와 지방세인 개인지방소득세를 한번에 신고․납부 할 수 있도록 무안군청 민원지적과 내 신고창구를 운영한다.
다만, 모두채움신고서를 받은 대상자 중 고령자와 장애인에 한해 신고지원하며, 그 외 납세자는 관련 서류를 스스로 작성할 수 있도록 PC와 매뉴얼을 제공한다.
또한 영세사업자, 종교인 등 모두채움대상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세무서 안내문 발송 시 개인지방소득세 납부안내를 동봉해 발송하며, 해당 납부안내를 통해 납부 시 신고한 것으로 인정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개인지방소득세 상담 콜센터 또는 무안군청 세무회계과 지방소득세외수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출신 조성권 축구 국가대표, 영광방문 U-12 후배 선수들 격려
- 2강 군수 항소심 “상대후보 측에 5억 약속받고 고발했다” 증언 나와
- 3‘영광이 낳은 정치 거물’ 이낙연 전 총리 영광 방문
- 4국내 최장수 민속축제 ‘한국민속예술제’ 개최 전부터 ‘시끌’, 왜?
- 5[영광 체육인 릴레이 인터뷰①] 영광야구소프트볼 정철원 회장
- 62023-2024절기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지원사업 위탁의료기관 공고
- 7영광군-서대문구, 상생협력 자매결연 협약
- 8제23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 9영광교육지원청, 청년교사 소통·공감의 장 마련
- 10해양수산부 주관 해양쓰레기 저감 우수사례 경진대회 '전국 시군구 단위 최우수 기관' 선정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