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무안군, 5월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운영
기사입력 2022.04.29 13:48 | 조회수 1,276
무안군은 지방소득세 관련 법률이 개정됨에 따라 2020년부터 국세인 소득세와 지방세인 개인지방소득세를 각각 신고․납부해야한다고 밝혔다.
전년도 귀속분 종합소득세 납세의무가 있는 납세자는 5월 한 달간 확정 신고해야 하며, 납세자는 홈택스에서 종합소득세 신고 후 위택스 연계로 개인지방소득세 신고하는 전자신고 또는 방문신고 등의 방법으로 신고할 수 있다.
군은 5월 종합․개인지방소득세 확정신고 기간 동안 납세자의 편의를 위해 국세인 종합소득세와 지방세인 개인지방소득세를 한번에 신고․납부 할 수 있도록 무안군청 민원지적과 내 신고창구를 운영한다.
다만, 모두채움신고서를 받은 대상자 중 고령자와 장애인에 한해 신고지원하며, 그 외 납세자는 관련 서류를 스스로 작성할 수 있도록 PC와 매뉴얼을 제공한다.
또한 영세사업자, 종교인 등 모두채움대상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세무서 안내문 발송 시 개인지방소득세 납부안내를 동봉해 발송하며, 해당 납부안내를 통해 납부 시 신고한 것으로 인정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개인지방소득세 상담 콜센터 또는 무안군청 세무회계과 지방소득세외수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군민이 주인공” 제49회 영광군민의 날 성료
- 2영광농협, 조합원 대상 고추 선진지 견학 실시…“태양초 명성 회복 발판 마련”
- 3군남면, 익명의 기부자 저소득 취약계층 위해 100만 원 성금 전달
- 4영광읍, 2025년 하반기 노인일자리지원사업 안전교육 실시
- 5불갑면, 노인일자리사업 9월부터 재개
- 6법성면,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 위한 현장 안전교육 실시
- 7군남면, 저소득 취약계층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 8영광FC U-18, 제53회 전남 교육감기 축구대회 우승…7년 만에 왕좌 탈환
- 9영광군, ‘희망의 씨앗’ 캠페인 통해 생명나눔 문화 확산 앞장
- 10전국 대학생들의 자작자동차, 영광에서 달린다…‘2025 대학생 자작자동차 경진대회’ 26일 개막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