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2 영광법성포단오제 씨름대회 성료

기사입력 2022.06.08 17:32 | 조회수 1,327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대통령배 전국씨름왕 전라남도 선발대회 영광군 종합 우승

    1. 오른쪽부터 김장오 영광부군수, 이만기 전 씨름선수의 모습.jpg

     

    1.김장오 영광부군수가 개그맨 허안나님과 씨름대결을 하는 모습. - 복사본.jpg

    2022 영광법성포단오제 씨름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단오제 기간인 3일부터 5일까지 법성포 뉴타운 특설 씨름장에서 열린 이번 씨름대회는 단오장사를 비롯하여 읍·면, 학교 대항전과 대통령배 전국씨름왕 전라남도 선발대회 등 흥미진진하고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단오장사 씨름대회는 고등부 송태곤(광주공고), 중등부 문성혁(광주용봉중), 초등부(순천팔마초) 윤재성 선수가 각각 우승하였으며, 읍·면 대항에서는 우승 군서면, 준우승 묘량면, 공동 3위에 대마면·염산면이 각각 차지하였다. 또한 학교대항 단체전에서는 초등부 영광초, 중등부 법성중, 고등부에 영광공업고가 우승하였으며, 개인전에서는 초등부 심형선(중앙초), 중등부 조재윤(법성중), 고등부 김현규(해룡고)선수가 각각 정상에 올랐다.

    대통령배 전국 씨름왕 전라남도 선발대회에서는 “고등부 김건(영광공업고), 청년부 이재우, 중년부 정환진 선수가 각각 우승을 차지하여 개최지 영광군 종합우승에 큰 기여를 했다.

    군 관계자는“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씨름대회를 개최하여 지역민의 화합을 도모하고 전통문화의 계승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법성포 씨름장에는 IHQ 인기예능 프로그램‘자급자족원정대’천하장사 이만기가 깜짝 등장하여 우리 지역 최고의 씨름꾼인 원일 선수와 한판 펼쳐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등 많은 관람객에게 옛 추억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backward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