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각종 축제, 행사참여 안전 및 홍보 활동 펼쳐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군민의 생명과 안전관리를 위해 봉사하는 드론협회가 군 행사에 참여해 재능기부 공익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2022 사회혁신 공모사업」 에 선정되어 영광드론봉사단이 재능기부 공익 봉사활동을 활발하게 펼칠 수 있도록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2017년부터 지금까지 드론 자격증 취득교육을 지원해 총 239명이 자격 취득했고, 대다수는 드론협회에 가입해 다양한 분야 활동으로 범위를 넓히고 전문기술을 펼치고 있다.
올해에도 봄철 산불감시와 해수욕장 인명구조, 치매환자 실종수색 등의 인명 구조 활동을 활발히 펼쳤고, 군 대표축제나 군민의 날 행사에 참여해 안전관리와 홍보 활동을 펼쳐 높은 호응을 받았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드론 활용도는 갈수록 높아져 선진 농업경영과 주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는 물론 안전관리로 삶의 질이 향상되므로 드론 전문인력 육성 지원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군남면, 익명의 기부자 저소득 취약계층 위해 100만 원 성금 전달
- 2영광농협, 조합원 대상 고추 선진지 견학 실시…“태양초 명성 회복 발판 마련”
- 3불갑면, 노인일자리사업 9월부터 재개
- 4“하나 된 영광군민”…제49회 영광군민의 날 성황리 마무리
- 5법성면,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 위한 현장 안전교육 실시
- 6영광읍, 2025년 하반기 노인일자리지원사업 안전교육 실시
- 7A정당 ‘셀프 후보’ 여론조사에 주민들 갸우뚱
- 8군남면, 저소득 취약계층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 9영광FC U-18, 제53회 전남 교육감기 축구대회 우승…7년 만에 왕좌 탈환
- 10영광군, ‘희망의 씨앗’ 캠페인 통해 생명나눔 문화 확산 앞장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