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 선거가 막을 내렸다. 영광군에서 치러진 영광축협 조합장 선거에서 45세의 김용출 후보가 이강운 현 조합장을 누르고 31표 차이로 당선됐다.
김용출 신임 조합장은 역대 영광지역 최연소 조합장 당선자이자 전남지역을 통틀어서도 최연소에 가까운 당선자로 분류된다.
젊은 조합장이지만 영광출신으로 영광에 거주하며 농업경제학을 전공하여 군서면 청년회장과 보라리 이장을 역임했다. 또한 축협에서 감사직을 연임하여 조합 사정에 대해서는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터줏대감으로 통한다.
이런 근무 경험과 동료간 신뢰를 바탕으로 조합의 문제점을 정확히 지적하면서 젊음과 패기로 해결해 낼 수 있는 적임자임을 내세운 것이 표심에 주효했다는 평가다.
김용출 당선자는 “영광축협은 무한한 발전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변화와 혁신에 대한 전문역량 부족과 갈등과 발목 등이 조직 전체의 침체로 이어져 안타까움이 많았다”면서 “영광축협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해 명실상부한 전남의 대표 축협으로 거듭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조합원의 과도한 권한을 분산하여 조합원을 대리해 일하는 일꾼이라는 사명감으로 임할 것이다. 독단과 독선이 아닌 조합원을 섬기며 진정한 소통으로 모두가 화합하는 조합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영광축협의 향후 비전을 축산 농가가 행복한 축협, 임직원이 자랑스러운 축협,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축협, 100년의 미래가 있는 축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종가집 김가람 대표,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 개인전 금상 · 단체전 국무총리상 수상
- 2영광군수협 냉동창고 책임공방 갈등
- 3영광초 김재형(6) 학생 전국 소년체전 20년 만의 쾌거
- 4박원종 도의원, ‘전남 아이들에게 공평한 놀이환경 제공’ 촉구
- 52023 영광법성포 천년 단오빛에 취하다.
- 6[극장] 6월1주차 영광작은영화관 상영시간 안내
- 72023년 영광군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사업 기간제 근로자 채용 재공고
- 82023년 지역아동센터 실외놀이터 제안설명회 참여 업체 모집 공고 안내
- 92023년 농지이용관리지원사업 기간제 근로자 채용 재공고
- 10지역특화 농업기술 정보화인력 기간제근로자 채용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