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법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06월 07일(금)에 법성포 단오제행사장에 줍킹줍킹봉사단활동을 진행하였다.
줍킹이란 '줍다'와 '워킹(Walking)'의 합성어로, 산책이나 운동을 하는 동안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뜻하며 법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청소년들과 함께 센터 주변 환경정화 및 내 고장 가꾸기 등의 취지로 주기적인 줍킹줍킹봉사단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법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재학생인 청소년들은 단오제 행사장 인근을 거닐며 음식물쓰레기, 상품 포장지, 담배꽁초 등 다수의 쓰레기를 주워 행사장 주변을 정화하였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나로 인해 행사장 주변이 깨끗해져서 기분이 좋았다. 친구들과 함께 쓰레기를 주워서 뿌듯했다.”라고 전했다.
담당교사는 “지역에서 매년 개최되는 단오제에 줍킹줍킹봉사활동으로 함께할 수 있어서 의미있었다. 행사가 진행되는 시기에는 어쩔 수 없이 쓰레기들이 많이 발생한다. 청소년들이 쓰레기 줍는 활동을 통해 길거리에 쓰레기를 버리지 않도록 격려하고 지역행사에 본인의 흔적이 새겨지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었던 것 같아 뿌듯하다.”고 밝혔다.
☎ 접수 및 문의 : 061)351-1318 (담당 : 법성청소년방과아카데미)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농협, 조합원 대상 고추 선진지 견학 실시…“태양초 명성 회복 발판 마련”
- 2군남면, 익명의 기부자 저소득 취약계층 위해 100만 원 성금 전달
- 3“하나 된 영광군민”…제49회 영광군민의 날 성황리 마무리
- 4불갑면, 노인일자리사업 9월부터 재개
- 5영광읍, 2025년 하반기 노인일자리지원사업 안전교육 실시
- 6A정당 ‘셀프 후보’ 여론조사에 주민들 갸우뚱
- 7법성면,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 위한 현장 안전교육 실시
- 8군남면, 저소득 취약계층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 9영광FC U-18, 제53회 전남 교육감기 축구대회 우승…7년 만에 왕좌 탈환
- 10영광군, ‘희망의 씨앗’ 캠페인 통해 생명나눔 문화 확산 앞장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