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군수 권한대행 부군수 김정섭)은 한빛원전 주변지역(백수읍, 홍농읍, 법성면)에 거주하는 주민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 지원계획을 7월 15일 공고했다.
금년도 장학금 지원은 신청일 현재 본인이나, 보호자가 한빛원전 주변지역에 주민등록을 두고 신청일 기준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자로서, 초·중·고등학교와 대학교에 재학 중인 성적우수자, 예체능특기학생 및 취약계층(한부모가족, 등록장애인, 국민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 기간은 7월 22일부터 8월 23일까지로 33일간이며, 관외 학교 재학생 및 관내 취약계층의 경우 읍·면사무소에서, 관내 학교 성적우수자 및 예체능특기 학생의 경우 해당 학교에서 신청해야 한다.
장학금 지급액은 초·중등학생 20만 원, 고등학생 30만 원, 대학생 100만 원이며 대학생의 경우 실제 등록금 납입액을 기준으로 지급한다.
또한 지급 목적이 같은 지자체 및 국가 타 장학금을 수혜 받은 경우 한국장학재단 법률에 의거 중복 지원으로 간주하여 지급 대상자에서 제외되며, 허위 또는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장학금을 지급받은 자는 즉시 회수하고 향후 3년간 장학금을 미지급할 방침이다.
장학금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영광군청 안전관리과(☏061-350-5823~5)로 문의하거나 영광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 해상풍력, ‘보상단체·브로커·정치선동’에 고민
- 2“하나 된 영광군민”…제49회 영광군민의 날 성황리 마무리
- 3A정당 ‘셀프 후보’ 여론조사에 주민들 갸우뚱
- 4怪 전단 뿌린 진보당 영광군위, ‘역풍’ 자초
- 5영광 출신 박성국, KPGA 골프존오픈 우승
- 6영광군,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22일부터 시작
- 7대마면 `노래교실` 수강생들, 광풍 군민노래자랑 인기상 쾌거
- 8비바람 속에서도 하나된 열정…‘2025 영광군 파크골프 대회’ 성황리 마무리
- 9낙월면, 섬에서도 멈추지 않는 일터
- 10군서면, 추석맞이 주요 도로변 풀베기 본격 시작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