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2025.08.11 (월)

  • 흐림속초25.5℃
  • 흐림27.1℃
  • 구름많음철원28.5℃
  • 흐림동두천27.4℃
  • 흐림파주27.8℃
  • 흐림대관령23.6℃
  • 흐림춘천26.9℃
  • 구름많음백령도27.7℃
  • 흐림북강릉26.6℃
  • 흐림강릉27.8℃
  • 흐림동해26.0℃
  • 흐림서울28.2℃
  • 흐림인천27.3℃
  • 흐림원주27.2℃
  • 흐림울릉도26.4℃
  • 흐림수원26.8℃
  • 흐림영월25.2℃
  • 흐림충주26.1℃
  • 흐림서산25.2℃
  • 흐림울진26.6℃
  • 흐림청주27.6℃
  • 흐림대전27.9℃
  • 흐림추풍령25.9℃
  • 흐림안동27.8℃
  • 흐림상주27.3℃
  • 흐림포항26.8℃
  • 흐림군산27.2℃
  • 구름많음대구29.0℃
  • 흐림전주28.4℃
  • 구름많음울산28.0℃
  • 구름많음창원29.2℃
  • 비광주25.9℃
  • 구름많음부산28.5℃
  • 흐림통영29.1℃
  • 비목포24.9℃
  • 비여수25.5℃
  • 흐림흑산도25.2℃
  • 흐림완도24.5℃
  • 흐림고창26.1℃
  • 흐림순천25.6℃
  • 비홍성(예)25.5℃
  • 흐림26.2℃
  • 비제주24.9℃
  • 흐림고산24.1℃
  • 흐림성산25.2℃
  • 비서귀포26.4℃
  • 흐림진주25.2℃
  • 흐림강화27.4℃
  • 흐림양평26.4℃
  • 흐림이천26.7℃
  • 흐림인제24.5℃
  • 흐림홍천26.6℃
  • 흐림태백24.0℃
  • 흐림정선군25.0℃
  • 흐림제천24.6℃
  • 흐림보은26.1℃
  • 흐림천안25.3℃
  • 흐림보령27.6℃
  • 흐림부여27.0℃
  • 흐림금산26.6℃
  • 흐림26.6℃
  • 흐림부안27.0℃
  • 흐림임실26.3℃
  • 흐림정읍26.8℃
  • 흐림남원27.7℃
  • 흐림장수25.4℃
  • 흐림고창군25.7℃
  • 흐림영광군25.2℃
  • 흐림김해시29.9℃
  • 흐림순창군27.3℃
  • 흐림북창원30.3℃
  • 흐림양산시31.1℃
  • 흐림보성군26.4℃
  • 흐림강진군24.6℃
  • 흐림장흥25.1℃
  • 흐림해남24.7℃
  • 흐림고흥25.2℃
  • 흐림의령군28.1℃
  • 흐림함양군28.6℃
  • 흐림광양시26.6℃
  • 흐림진도군23.6℃
  • 흐림봉화25.6℃
  • 흐림영주25.7℃
  • 흐림문경26.1℃
  • 흐림청송군28.6℃
  • 흐림영덕26.5℃
  • 흐림의성28.6℃
  • 흐림구미28.7℃
  • 구름많음영천28.5℃
  • 구름많음경주시30.0℃
  • 흐림거창27.4℃
  • 흐림합천29.3℃
  • 구름많음밀양30.7℃
  • 흐림산청27.5℃
  • 흐림거제27.1℃
  • 흐림남해25.5℃
  • 흐림30.3℃
기상청 제공
살아있는 수업, 재미와 감동이 있는 수업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아있는 수업, 재미와 감동이 있는 수업

-교과융합 팀프로젝트-

교과융합1.jpg

교정의 울긋불긋 철쭉이 반가운 4월 19일, 성지송학중학교(교장 박주호) 학생들은 교과융합 팀프로젝트를 통해 창의적 사고 향상과 학습력 증진의 시간을 가졌다. 이 프로그램에는 ‘천연염색, 무등산 지형 답사, 자연과 여가, DIY.내가 만드는 가구, ?&!(과학체험), E.T와 함께하는 세계여행, 5.18 택시운전사, 나는 개성 있는 뮤지컬 배우, 피지컬 컴퓨팅’의 주제로 총 9개의 분야에서 실시되었다.

외부 전문 강사(뮤지컬배우, 5.18연구사 등)를 초빙해 교과 교사와 함께 이루어진 교내수업에서부터 광주 무등산, 국립광주과학관, 홍농 가마미 등 체험의 현장에서 이루어진 교외 수업까지 다채롭게 이루어진 교과융합 팀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은 살아있는 수업, 재미와 감동이 있는 수업. 나아가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잠재되어 있는 소질을 발견하는 의미 있는 하루를 보냈다.

교과융합2.jpg

체육과 사회 교과융합으로 ‘무등산 지형 답사’를 한 정교사는 “주상절리, 너덜겅에 대한 답사를 기획해 학생들과 함께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체험하는 수업을 하면서, 학생들이 등산을 싫어하지 않고 모든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목표했던 바를 이룰 수 있었다. 앞으로도 계속 진행하고 싶다.”며 운영 소감을 밝혔다. 또한 기술과 진로 교과융합으로 헤펠레 목공점에서 생활에 필요한 가구 만들기를 한 목교사는 “학생들이 스스로 가구를 구상, 설계하고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창작물을 생산해내는 성취감을 맛보고, 목공예에 대한 적성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었다. 제작에 참여한 학생들의 적극적인 자세에 많은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교과융합3.jpg

학생들 역시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5.18 택시운전사 프로젝트에 참여한 2학년 학생은 “사전학습으로 본 영화 ‘택시 운전사’를 통해 5.18에 대해 관심이 더욱 커졌고, 이번 수업을 통해 민주, 평화, 통일, 공동체 등 518 정신에 대해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자연과 여가 프로젝트에 참여한 3학년 학생은 “오늘 체험을 통해 정글에 버려져도 생존할 수 있을 만큼의 지식을 터득했고, 바다에서의 물놀이를 통해 체력만 된다면 한국에서 러시아까지 헤엄쳐갈 수 있을 정도의 수영 기술을 배워 한층 제가 성장한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과융합4.jpg

매년 4월에 이루어지는 교과융합 팀프로젝트는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교육과정으로, 학교에서 사회로 교육현장을 확대하고 교과간의 융합을 통해 학습의 효과를 배로 증진하며 학생들의 폭넓은 사고 함양에 교육적 효과를 보이고 있다.

이번 팀프로젝트에 참여한 교사들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계발해 학생들이 적극적이고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수업을 만들어 더욱 즐거운 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혀 성지송학중학교의 발전이 기대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