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2021.04.14 (수)

기상청 제공
영광군 청년센터 청춘공방 ‘1인 가구 청년을 위한 든든한 한 끼 1차 참여자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 청년센터 청춘공방 ‘1인 가구 청년을 위한 든든한 한 끼 1차 참여자 모집’

영광군 청년센터 청춘공방(이하 ‘청춘공방’)은 1인 가구 청년을 위한 든든한 한 끼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든든한 한 끼 프로그램’은 1인 가구 청년의 건강할 권리 보장과 1인 가구 청년 모임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든든한 한 끼 프로그램’은 총 2차로 진행되며 차수별로 5회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내용은 1인 가구 청년에게 주 1회 밀키트 및 간식을 제공하고, 밀키트를 이용한 식사를 준비해 참여자들끼리 함께 먹고, 주제별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프로그램 기간은 4월 6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4월 11일부터 5월 11일까지 한 달 간 매주 화요일 저녁 7시에 온라인 ZOOM 또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요일과 시간은 참여자 모집 현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이번 1차 든든한 한 끼 모집 기간은 3월 31일 수요일부터 4월 7일 수요일까지이며, 대상은 영광군 1인 가구 청년(만 18세 ~ 45세)으로 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여를 원할 경우, 영광군 청년센터 홈페이지(http://ygyoungman.or.kr)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제출서류로는 1인 가구임을 알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하다.

‘청춘공방’은 1인 가구 청년들이 끼니를 든든하게 채우고, 이웃이나 친구와 함께 식사하는 것은 쉽지 않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년들은 끼니를 대충 때우기 쉽다고 말하며 혼자 사는 청년이라는 공통점을 가진 참여자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만나 건강하고 즐겁게 식사하고, 지역에서 친구를 사귀어 마음까지 든든해지길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영광군 청년센터 청춘공방 홈페이지 방문 또는 청춘공방(☎061-351-2112)에 연락해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