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노년기의 건강한 미소 프로젝트
영광군보건소에서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적절한 치과 치료 시기를 놓쳐 치아를 상실한 취약계층의 구강건강 회복을 위해 저소득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의치 보철을 연중 지원하고 있다.
대상자에게는 완전의치, 부분의치 등 보철 시술 비용이 지원되며 시술 후 5년간 사후관리도 지원된다. 시술 비용은 의료급여 1종·2종, 완전의치 및 부분의치 등 유형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영광군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한 만65세 이상 의료급여(1종·2종)수급자,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이다. 또한, 7년 이내 치과 의료기관에서 건강보험 적용받아 의치 시술을 받은 자는 제외되며, 신청은 보건소 치과실로 방문하여 신청자의 구강 상태를 검진한 후 의치 시술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지원 대상자로 선정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강건강 기능 회복을 통해 대상자들이 보다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영광군보건소 건강정책팀(061-350-5809)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군·도의원 여론조사...신예 돌풍에 현역들 ‘비상’
- 2영광군, 설 명절 앞두고 다중이용시설 합동 안전점검 실시
- 3한국건강관리협회 광주전남지부, 영광군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기탁
- 4영광소방서, 아이돌봄 자활센터 근로자에 소아 심폐소생술 교육
- 52026년 기본형 공익직불제 사업 추진에 따른 기간제 채용 공고
- 6장세일, 영광군수 여론조사 ‘민심’ 1위…민주당 정밀 심사엔 “소명으로 정면 돌파”
- 7영광작은영화관 영화상영 안내(2월 1주차)
- 82026년 도시숲 및 공원 관리 기간제 근로자 채용 공고
- 92026년 군남면 공익직불사업 기간제 근로자 채용공고
- 10영광군 ‘영광몰’, 설맞이 최대 35% 할인전…2월 20일까지 진행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