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내 손으로 꾸민 털고무신 한 켤레, 겨울철 추위도 대비하고 재미도 업
법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삼성, 박우석)에서는 어르신들의 건강과 정신적 활력을 돕기 위한 ‘털고무신 꾸미기’ 체험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체험 교실은 법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11월 4일부터 한 달간 진행되며 11개의 경로당을 방문하여 180명을 대상으로 털고무신을 꾸미는 활동으로 손을 사용하여 어르신들의 뇌 기능을 자극하여 치매 예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번 체험활동은 단순히 물리적 활동에 그치지 않고, 어르신들의 정신적, 신체적 건강을 동시에 챙기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체험 후에는 간식 나눔과 함께 혈압, 혈당 측정이 이루어져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도 지원된다. 이를 통해 겨울철 건강을 사전 점검하고, 추가적인 건강 상담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박삼성 공동위원장은 "다가오는 한파를 따뜻하게 대비할 수 있는 하루가 되기를 바란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취약계층 지원에 부족함이 없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출산지원금 못 받았어요"…장세일 군수, 주민 호소에 즉각 대응
- 2'그들만의 잔치'로 전락한 숲쟁이 국악대회, 운영 미숙에 비판 쇄도
- 3영광군수 재선거 후폭풍… 공직선거법 위반 수사 본격화
- 4영광군, 후면 단속카메라 설치... 이륜차도 조심하세요!!
- 5영광군,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시범운영 개시
- 6“2024년 에콜리안 영광 골프장 자선골프행사” 참가비 전액 영광곳간에 기부
- 7영광군 정책자문단 출범
- 8허진 배우, 영광군에 현금 200만 원 기탁
- 9새로운 영광, 공약사업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 10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어르신 위안행사 성황리 개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