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어바웃영광, 2026 지방선거 릴레이 인터뷰 ‘시동’

기사입력 2026.02.02 17:40 | 조회수 82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숏폼 콘텐츠 및 요약 기사 동시 송출… 정책 중심의 새로운 검증 토대 마련

    어바웃영광인터뷰.png

    지역 정론지 (주)어바웃영광(편집국장 양광태)이 오는 6월,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유권자들의 현명한 판단을 돕기 위한 영상 기획 인터뷰 ‘2026 지방선거 출마자 릴레이 인터뷰: 영광의 미래를 묻다’를 본격 추진한다.

    이번 기획은 기존의 딱딱하고 정형화된 선거 토론 방식에서 벗어나, 후보자의 가치관과 정책 역량을 군민들에게 보다 차분하고 진솔하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어바웃영광 영상팀이 주관하는 이번 인터뷰의 핵심 키워드는 ‘자연스러움’이다. 후보자의 평소 업무 공간이나 서재 등 가장 일상적인 장소에서 촬영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후보자의 평소 말투와 태도, 생각을 있는 그대로 포착하여 유권자가 후보자의 인간적 진정성을 다각도에서 살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모든 후보에게 동일한 질문 구성과 촬영 포맷을 제공하고, 러닝타임 역시 형평성 있게 배분하여 선거법 준수 및 공정성 유지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인터뷰 내용은 ▲출마의 결정적 변(辨) ▲핵심 공약의 구체적 실현 방안 ▲인구 소멸·청년 정책·지역 경제 등 영광의 3대 현안 해법 ▲리더십 가치관 등으로 구성된다. 단순한 구호 나열이 아닌, 후보자가 가진 영광의 미래 비전을 심층적으로 끌어내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촬영된 전체 영상은 구독자 총 구독자 1만 5천여명의 어바웃영광 공식 SNS와 공식 홈페이지 등에 공개되며, 바쁜 현대 유권자들을 위해 핵심 발언만을 모은 1분 내외의 ‘숏폼(Short-form)’ 영상과 핵심 요약 기사로도 동시 제작되어 배포된다.

    양광태 편집국장은 “이번 릴레이 인터뷰는 후보자의 포장된 모습이 아닌, 영광의 미래를 고민하는 진솔한 내면을 군민들에게 전달하는 공적 토대가 될 것”이라며 “정책 중심의 깨끗한 선거 문화 정착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어바웃영광은 현재 지방선거 출마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촬영 협조 요청을 진행 중이며, 상호 협의된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촬영 및 보도를 이어갈 예정이다.

    담당: 어바웃영광 편집국 영상팀

    전화: 061-351-8587

    이메일: yg@aboutyg.com

    홈페이지: www.aboutyg.com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