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개별주택가격 및 비교표준주택 선정 적정여부 등 심의-
영광군은 지난 1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김명원 영광군수 권한대행 부군수를 비롯한 부동산가격공시위원과 한국감정원 감정평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 결정을 위한 심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심의회에서는 개별주택가격의 정확성과 비교표준주택 선정의 적정성 여부, 인근 지역과의 가격균형 유지 등을 객관적이고 심도있게 심의했다.
이날 심의 대상 개별주택은 7,245호이며, 개별주택가격은 전년 대비 3.61% 상승했다.
영광군은 공정한 개별주택가격 산정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주택특성조사를 실시하여 주택 가격을 산정했으며, 산정된 가격은 한국감정원의 검증을 거쳐 주택 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의 열람 및 의견을 접수한 바 있다.
심의를 거친 개별주택가격은 오는 30일 결정 공시 후, 영광군 홈페이지(http://www.yeonggwang.go.kr) 및 부동산 가격공시 알리미(http://www.realtyprice.kr)를 통해 열람할 수 있고, 공시된 주택 가격에 이의가 있는 주택 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이의신청 기간(4. 30. ∼ 5. 29.)동안 군 재무과 및 읍․면사무소에 이의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결정 공시되는 개별주택가격은 종합부동산세, 재산세 등 국세와 지방세의 과세표준으로 이용되고, 건강보험료 및 기초연금 등의 산출 기준이 되는 만큼 관심을 갖고 열람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2026년 공공근로사업(관광지 관리인) 참여자 모집 공고
- 2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3웨스트오션CC 영광숙녀회, 희망2026 나눔캠페인 성금 200만 원 기탁
- 4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5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6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7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8㈜지평선에너지, 군서면 나눔 냉장고에 식료품 기탁
- 9장기소 영광군의원, “미래산업 TF 구성·양육친화주택 조성해야”
- 10군남면, 농업경영인회 정권옥 회장 쌀 1,000kg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