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 |
영광군은 해외 글로벌 문화체험을 관내 중학교에 재학중인 3학년 400명을 대상으로 실시키로 했다.
영광군에서 관내 초, 중, 고생을 대상으로 영어 우수학생을 일부 선발하여 실시해오던 해외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중단하고 올해부터 중학교 3학년 전체를 대상으로 해외 글로벌 문화체험을 실시하게 된 것이다. 소수 학생의 혜택과 선발과정의 갈등 문제, 그리고 효과 등에 대한 문제점이 교육전문가들에 의해 제기된데 따른 것이다.
그동안 한빛원전에서 해외문화체험을 지원하는 인근(5km) 중학교(백수, 홍농, 법성)와 지원구역 밖에 있어 지원받지 못 한 영광읍 등 7개 읍면지역 중학교의 학생들과 형평성 등으로 학생과 학부모들의 소외감도 해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모두 5개팀으로 제1팀 75명(영광중)이 22일부터 27일까지 4박 6일간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를 견학하는 문화체험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나누어 실시한다.
타 자치단체와 마찬가지로 영광군도 저출산으로 학생수가 매년 감소하고 있어 관내 고등학교 입학 정원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실정으로 이번 기회를 통해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의 관외 유출을 예방하고 관내 고등학교 진학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며, 특히, 귀농, 귀촌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교육환경으로 비춰질 것으로 보이며, 참여 학생들에게는 긍지와 자부심을 심어 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출국차 방문한 관계자들과 면담에서 이번에 처음으로 실시하는 해외 글로벌 문화체험이 우리 학생들에게 자부심과 긍지, 그리고 견문을 높이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무엇보다도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뜻깊은 체험이 될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본 사업은 영광군에서 6억 15백만원을 영광교육청에 지원하여 실시되는 사업으로써 영광군의 교육환경에 대한 관심도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시책사업이라고 할 수 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어바웃칼럼] 도둑이 제 발 저린다
- 2영광읍 공동주택 외벽 마감재 손상…설 연휴 36명 대피, 당일 철거·안전진단 완료
- 3영광군, 귀농인 대상 보조사업 신청 2월 27일까지 모집 연장
- 4백수읍 생활개선회, 나눔냉장고에 쌀국수 4박스 기탁
- 5영광군, 영농부산물 ‘파쇄대행’ 상반기 신청 접수…불법소각 차단 나선다
- 6영광군, 2026년 제1차 자치경찰실무협의회 개최
- 7백수읍,‘옥당골 한가족 결연사업’통해 취약계층 위문
- 8SNS 화제의 그 맛, 청소년‘두바이 쫀득쿠키’만들기
- 9영광 스포티움서 전국생활복싱대회·이우민 세계타이틀 전초전 열린다
- 10영광군 여성문화센터, 리모델링 후 첫 상반기 강좌…15개 과정 수강생 모집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