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방사능방재센터에서 영광 홍농유치원 원생 40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 |
영광소방서(서장 박달호)는 15일 오후 영광군 군서면 방사능방재센터에서 영광 홍농유치원 원생 40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한빛원전 방사선비상 대비 주민보호훈련과 함께 이루어 졌으며 훈련종료 후 원생과 교사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 및 물소화기 사용 체험교육을 하였다.
영광소방서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도민대상 맞춤형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관내 어린이집 등 영유아에 대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최근 어린이집 증가에 따른 안전사고 발생이 늘어남에 따라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안전교육의 필요성이 부각되는 가운데 이번 교육은 화재 등 재난상황 발생 시 대응능력을 제고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박달호 서장은 “소방안전체험교육을 통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화재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소방안전의식을 심어주는 좋은 계기가 될 것 ”이라며 “아울러 지속적으로 도민대상 맞춤형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안전문화를 확산시키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영광소방서 방호구조과 소방위 박정화)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어바웃칼럼] 도둑이 제 발 저린다
- 2영광읍 공동주택 외벽 마감재 손상…설 연휴 36명 대피, 당일 철거·안전진단 완료
- 3영광군, 귀농인 대상 보조사업 신청 2월 27일까지 모집 연장
- 4백수읍 생활개선회, 나눔냉장고에 쌀국수 4박스 기탁
- 5영광군, 영농부산물 ‘파쇄대행’ 상반기 신청 접수…불법소각 차단 나선다
- 6영광군, 2026년 제1차 자치경찰실무협의회 개최
- 7백수읍,‘옥당골 한가족 결연사업’통해 취약계층 위문
- 8SNS 화제의 그 맛, 청소년‘두바이 쫀득쿠키’만들기
- 9영광 스포티움서 전국생활복싱대회·이우민 세계타이틀 전초전 열린다
- 10영광군 여성문화센터, 리모델링 후 첫 상반기 강좌…15개 과정 수강생 모집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