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 99세까지 88하고 건강하게! -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 사업 일환으로 경로당 이용 노인의 관절질환 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한방 골관절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노년층의 만성퇴행성 및 근골격계 질환자 증가에 따른 관절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가 건강관리 요령에 도움을 줌으로써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의약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한방 골관절 건강교실은 1월 21일 ~ 3월 6일까지 불갑면 모악리 수성경로당에서 50세 이상 지역주민 30여 명을 대상으로 주2회 총12회 실시한다.
이번 골관절 교실은 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등 기초 건강검진을 비롯해 사상체질 진단으로 체질별 건강관리와 관절강화를 위한 한방 식이요법, 마음과 정신, 근력 및 유연성 향상을 위한 전문 강사를 통한 기공체조 등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특히 관절건강 유지 및 증진을 위한 한의약적 정보제공, 통증 완화 및 재발 방지를 위한 건강관리법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한의약적 접근을 통한 관절질환 예방으로 튼튼한 관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보건사업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수 재선거, 지역별 득표로 드러난 민심은?
- 2“햇빛·바람이 내 연금?” 영광군, 발전이익 주민과 나눈다
- 3전국초등리그 시도대항전, 전남 대표팀 출격…영광FC-U12 활약 기대
- 41억 가량 투입된 숲쟁이 국악대회, 주민 외면 속 '그들만의 잔치'로 막 내려"
- 5영광군에서 ‘피칸’ 수확
- 6영광군수, 주택 화재 피해현장 방문
- 7영광군, 2025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 8염산면 “염산골손맛집” 영광곳간 착한가게 246호점 가입
- 9㈜ 신용 ENG 장덕인 대표, 홍농읍 나눔냉장고에 물품기탁
- 10한국농어촌공사 영광지사 고향사랑기부 동참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