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 |
영광군(군수 김준성)에서는 지난 2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관내 떡 제조업체 대표자를 대상으로 HACCP인증 교육을 실시했다.
HACCP 이란 식품의 안전성을 보증하기 위해 식품의 원재료 생산, 제조, 가공, 보존, 유통을 거쳐 소비자가 최종적으로 식품을 섭취하기 직전까지 각각의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위해한 요소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과학적인 위생관리체계를 말한다.
이번 교육은 최근 강화되고 있는 HACCP 적용 품목 및 법적 의무적용 확대 등 식품 위생법 개정에 대응하기 위해 HACCP 컨설팅업체 전문가를 초빙, 떡 제조업체의 HACCP 인증 확대에 대비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소규모 HACCP 인증을 준비 중인 떡 제조업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실무 위주로 떡 제조과정에서부터의 HACCP 인증에 대한 이해, 영광모싯잎 송편 지리적 표시 등록 관련 당부사항, 2017년도 사업 방향 설명 등으로 진행되었다.
영광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향후 떡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HACCP 인증 컨설팅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인증준비 과정의 애로사항도 수렴하는 등 사후관리를 통해 안전한 위생 환경에서 품질 좋은 떡을 가공하여 소비자에게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광군은 영광산 옥당동부를 이용한 모싯잎 송편의 지리적 명성과 브랜드 상표권, 지적재산권 보호를 통한 명품화를 위하여 지리적 표시제 등록을 추진하는 등 영광 떡산업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다각도로 전개해 나가고 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2026년 공공근로사업(관광지 관리인) 참여자 모집 공고
- 2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3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4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5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6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7홍농읍 지사협, 「홍농산타를 만나는 특별한 하루」 성료
- 8홍농유치원, 아나바다 장터 수익금 홍농읍에 기탁
- 9송광민 영광부군수, ‘그냥드림’ 먹거리 보장사업 현장 점검
- 10국민건강보험공단 영광함평지사, 영광읍에 김치 200kg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