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의 미래 위해 예비엄마 적극 동참
영광군은 지난 29일 아이를 낳고 기르기 좋은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 확산과 공감대 조성을 위해 출산장려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아이가 영광의 미래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인구절벽의 위기에 저출산의 심각성과 출산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전개한 이번 캠페인에는 예비엄마와 보건소, 병의원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여하였다. 특히 ‘우리의 미래인우렁찬 아이들의 울음소리가 영광에 가득차길 바란다.’는 예비 엄마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눈길을 끌었다.
한편 군에서는 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첫째아 양육비 대폭 상향지원, 분만산부인과 운영, 임신부 교실 운영, 영양플러스사업과 난임부부확대지원, 새내기부부 건강검진 등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중이며, 앞으로도 청년 일자리 창출과 결혼‧출산‧양육비 부담 경감 등 생활 전반에 걸쳐 기반조성과 지원방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행복한 임신과 건강한 출산을 위한 다양한 시책개발, 지원사업과 더불어 출산율 향상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캠페인 실시로 출산친화 분위기 조성에 적극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작은영화관 영화상영 안내(10월 2주차)
- 2NH농협은행 영광군지부 영광군에 쌀 400포 기탁
- 3영광 실내수영장 11월 월 이용권및 강습반 모집 안내
- 4영광군수 재선거, 지역별 득표로 드러난 민심은?
- 5“햇빛·바람이 내 연금?” 영광군, 발전이익 주민과 나눈다
- 6전국초등리그 시도대항전, 전남 대표팀 출격…영광FC-U12 활약 기대
- 7영광군, 2024 가구주택기초조사 실시
- 8영광실내수영장 안전교육 실시... 군민 안전·편의 확보에 ‘만전’
- 9영광군, 2025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 선정
- 10군서면, 나라전력(대표 은철기) 관내 경로당에 햅쌀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