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쉽고 재미있게 배워보는 응급처치술
영광군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에서 22일 금요일, 영광군 보건소와 연계하여 특별지원 프로그램 <청소년 안전교육 특강 –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을 통해 청소년들이 방과후 아카데미 내외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응급 상황과 그에 대한 응급처치 방법을 숙지함으로써 주변의 가족들이나 친구들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강을 통해 청소년들은 응급 상황 시의 대처 방법과 생명 구호에 있어서 응급처치의 중요성을 영상 자료로 배울 수 있었다. 더불어 실제 자동제세동기(AED) 등 교보재를 이용해 실제로 응급처치를 시연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을 마친 청소년들은 “주변에 응급 상황이 발생하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쉽게 배워볼 수 있었다”, “실제 자동제세동기를 이용해보게 되어 신기했고 생각보다 이용이 어렵지 않다고 느꼈다” 등 각자의 소감을 밝혔다.
영광군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신청 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061)353-1318 전화 연락 및 영광군 청소년문화센터 2층 방과후아카데미 방문 등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2026년 공공근로사업(관광지 관리인) 참여자 모집 공고
- 2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3웨스트오션CC 영광숙녀회, 희망2026 나눔캠페인 성금 200만 원 기탁
- 4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5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6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7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8㈜지평선에너지, 군서면 나눔 냉장고에 식료품 기탁
- 9장기소 영광군의원, “미래산업 TF 구성·양육친화주택 조성해야”
- 10군남면, 농업경영인회 정권옥 회장 쌀 1,000kg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