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보통 119 신고라고 하면 ‘119’라는 번호를 누르고, 통화 하는 것을 가장 일반적으로 떠올립니다.
하지만 말씀을 하지 못 하거나, 소리를 듣지 못하는 분, 혹은 한국인과의 통화가 어려운 외국인이 신고를 해야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래서 등장한 것이 바로 ‘119 다매체 신고 서비스’입니다!
기존의 통화 방식 이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119에 간편하게 신고 요청을 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1. 문자를 통해서 신고하는 방법!
범죄자와 함께 있는 등의 음성통화가 곤란한 상황 또는, 전화 신호가 잘 잡히지 않을 경우 문자는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문자를 통해 신고를 하면 유용할 것입니다. 게다가 문자라는 매체의 특성상 사진과 동영상 등 위급한 상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자료들도 함께 전달할 수가 있습니다. 친구에게 문자를 보내듯 입력하고 전송하기만 하면, 별도의 절차가 없어도 119 신고가 완료됩니다.
2. 119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신고하는 방법!
터치만으로 119신고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빠르고 정확한 위치 추적이 가능합니다. 플레이 스토어나 앱 스토어 등에 접속해 ‘119 신고’를 검색하면, 누구나 손쉽게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신고 서비스를 선택하고, 전송 버튼을 누르면 빠르게 119 신고가 완료됩니다.
3. 영상통화를 통해 신고하는 방법!
청각장애인 분들과 같이 필담이나 수화를 통해 대화가 가능하신 분들은 일반적인 119 신고가 어렵습니다. 또한, 주위 상황을 카메라로 비출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현장 상황을 전달할 수도 있지요. 친구에게 영상통화를 걸 듯 119를 누르시고 바로 영상통화를 거시면 신고가 가능합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제1회 염산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성료
- 22026년 공공근로사업(관광지 관리인) 참여자 모집 공고
- 3법성면 진량석유 박성수 대표, 햅쌀 400kg 기탁
- 4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5웨스트오션CC 영광숙녀회, 희망2026 나눔캠페인 성금 200만 원 기탁
- 6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7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8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9장기소 영광군의원, “미래산업 TF 구성·양육친화주택 조성해야”
- 10㈜지평선에너지, 군서면 나눔 냉장고에 식료품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