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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26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군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코로나19 기본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외부전문 강사를 초빙해 “공직자 친절민원 응대요령”이라는 주제로 진행하였다.
기본 인사예절부터 일반적인 민원응대, 전화민원, 방문민원, 특이민원 등 공직자 민원응대 요령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민원인이 원하는 친절과 감동이 있는 민원행정서비스가 무엇인지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평소에 많이 웃을수록 자연스러운 미소와 함께 친절한 민원응대가 가능하다며 하루에 3번 이상 웃는 연습 실천하기, 5초 컷 초간단 MBTI 테스트를 통해 문제가 생겼을 때 유형별 대처법 등으로 직원들의 호응도가 높아 교육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시대적 변화에 따른 친절의 개념을 재정비하고, 공직자의 민원응대요령을 숙지하여 군민들의 행정서비스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공직자의 역량강화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군민에게 먼저 다가가는 친절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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