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11월 29일부터 12월 14일까지 각 읍‧면 상담소에서 회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지도자회원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농업기술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올해의 농업공직분야 대산농촌문화상 수상자인 황보인식(해남군농업기술센터) 강사가 “고추 다수확 재배기술”에 대하여 강의하였으며, 전 무안군농업기술센터 소장 이귀석 강사가 “양파 재배기술”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했다.
영광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촌지도자회원 지도력 함양 및 지도자회 활동 강화와 과학영농 실천 및 농촌지도자회 변화를 추구하고 젊은층 회원을 영입하여 개방적인 농촌지도자회로 이끌 계획으로 마련했다고 밝혔다.
농촌지도자 영광군연합회 정암균 회장은 ‘앞선 생각, 발상의 전환, 도전정신을 갖고 농업에 새로운 산업의 융·복합으로 가치를 창출하는 차별화된 전략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농업기술센터 박은주 소장은 “급변하는 국제 농업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글로벌 시대에 적합한 역량을 갖춘 농업·농업인 육성으로 우리 군을 이끄는 농촌지도자회가 되어주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어바웃칼럼] 도둑이 제 발 저린다
- 2영광군, 귀농인 대상 보조사업 신청 2월 27일까지 모집 연장
- 3영광군, 영농부산물 ‘파쇄대행’ 상반기 신청 접수…불법소각 차단 나선다
- 4영광읍 공동주택 외벽 마감재 손상…설 연휴 36명 대피, 당일 철거·안전진단 완료
- 5백수읍 생활개선회, 나눔냉장고에 쌀국수 4박스 기탁
- 6백수읍,‘옥당골 한가족 결연사업’통해 취약계층 위문
- 7영광군, 2026년 제1차 자치경찰실무협의회 개최
- 8SNS 화제의 그 맛, 청소년‘두바이 쫀득쿠키’만들기
- 9영광군 여성문화센터, 리모델링 후 첫 상반기 강좌…15개 과정 수강생 모집
- 10영광 스포티움서 전국생활복싱대회·이우민 세계타이틀 전초전 열린다















게시물 댓글 0개